2024년 04월 25일 목요일Contact Us

2020절세를 위한 기부금 (Donation) Tax Credit

2021-03-12 13:48:00

절세 차원에서 기부금(Donation)은 아주 좋은 항목입니다.

▲당해년도 소득의 75% 까지 공제신청이 가능합니다.
예) 2020년도에 근로소득, 이자소득, 사업소득을 합산하여 $250,000의 소득의 있을 시 기부금을 $187,500까지 공제 가능.
$214,368 이상의 소득에 대해 33% 세액공제 , $200 까지는 약 15%, 33%의 세액공제를 받지 못하는 $200초과금액에 대해서는 29%가량의 세액공제 (연방)
$200 까지는 약 5.06%, $200초과금액에 대해서는 16.80%가량의 세액공제 (BC 주)

▲배우자가 기부한 기부금
배우자가 기부한 기부금은 본인이 공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즉, 소득이 높은 배우자가 부부가 지급한 모든 기부금을 혼자 공제 신청하는 것이 절세에 도움이 됩니다.

▲공제되는 기부금
공제되는 기부금은 캐나다 연방정부에서 등록된 자선 단체가 실제로 기부를 한 기부자에게 발행한 영수증( Receipt)을 받아야 합니다.
Receipt에는 아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자선 단체의 이름과 주소
-기부일자
-기부자의 이름과 주소
-자선단체 등록 번호
-책임자의 서명
– 세금 목적상 공식 영수증이라는 설명
-세무서의 이름과 website주소 (www.cra.gc.ca/charities)

▲Carry forward (이월)
연 소득이 적어 세액 납부액이 없는 해에 Donation을 했을 경우 당해 년도로는 세액 공제 혜택을 못 받겠지만 5년간 Carry forward하여 납부 세액이 발생하는 해에 공제할 수 있습니다.

▲재산 (Capital Property) 기부
현금 이외의 Capital Property 기부가 가능하며 기부한 재산의 시가가 기부자의 구입한 원가 보다 높을 경우 기부금액을 현 시가로 간주하고 이에 대한 차액을 양도소득으로 보고 해야 할 의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부자가 예술가이거나 수집가 또는 예술 거래자가 기부를 할 경우 기부를 inventory에서 기부시 다른 세법이 적용됨을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주식등을 기부시 양도소득세를 면제해 줍니다.
1)A share of the capital stock of a mutual corporation
2)A share, debt obligation, or right listed on a designated stock exchange (상장된 회사의 주식, 부채 등)

 

칼럼 - 정석 합동회계법인 칼럼

2023 Home Office Expenses

2023년 세무 보고 준비를 하시면서 Home Office Expense를 공제 받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출발합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집을 사무공간으로 이용하는 경우에 이 비용을 공제...

변경된 Voluntary Disclosures Program

누락되었거나 잘못된 세무 보고를 정리할 수 있는 자진 신고 프로그램  캐나다 국세청 (Canada Revenue Agency) 에서는 과거에 세무 보고를 하였는데 실수등으로 누락된 소득,...

오는 29일 마감 앞둔 RRSP

RRSP는 RRSP구입 당해의 소득에서 공제되는 항목으로 가장 효율적이면서 많이 활용되는 절세 제도입니다. 구입할 수 있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RR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