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리조트협회측은 각 스키장들에게 고객들이 백신카드를 지참하도록 하는 시행령을 내렸다.
올 겨울 스키장 방문 계획이 있다면 일단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카드를 지참하도록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BC주 내 스키장들의 팬데믹 방역 규칙이 일정하게 적용되지 않고 있다.
그라우스, 레벨스톡 백신카드 요구
위슬러, 싸이프레스, 시무어 요구 안해
단, 부대시설 이용 시 백신카드 제시해야
BC리조트협회측은 각 스키장들에게 고객들이 백신카드를 지참하도록 하는 시행령을 내렸다. 레벨스톡 마운틴 리조트는 12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곤돌라나 체어 리프트 등의 탑승 시 백신카드를 제시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또 곤돌라를 비롯해 실내에서는 5세 이상 주민들의 경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그라우스마운틴 리조트는 12세 이상의 전 고객을 상대로 백신카드 제시를 요구한다. 그러나 이 외 다른 스키 리조트장들 일부는 이와 같은 방역 규칙에 동참하지 않고 있다. 예를 들면 위슬러 블랙콤 스키 리조트는 고객들에게 백신카드 제시를 요청하지 않는다. 그러나 스키장의 직원들에게는 백신접종 완료가 요구된다. 이 스키장 내의 레스토랑이나 바 등을 입장하기 위해서는 백신카드를 제시해야 한다.
물론, 레스토랑, 호텔, 매점이나 장비 대여점 그리고 버스 등을 타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러나 해당 스키장 내에 마련된 옥외의 리프트 혹은 체어 리프트 그리고 곤돌라 등을 이용하는 데에는 방역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노스 밴쿠버 싸이프레스마운틴 리조트와 마운틴 시무어 스키 리조트장 등도 고객들에게 백신카드를 요구하지 않으며, 마스크 착용도 의무규정이 아니다.
내륙 지역에 위치한 빅 화이트 스키 리조트장에서는 곤돌라 탑승 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나 썬 픽스 리조트장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