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일 목요일Contact Us

마더스데이 무슨 선물이 좋을까?

2022-05-02 18:31:26

한국은 5월8일이 어버이날로 지정되어 있는 반면 캐나다는 마더스데이, 파더스데이를 나누어 축하한다 . 마더스데이는 매년 5월 둘째주 일요일이고 파더스데이는6월 셋째주 일요일이다.

5월 8일 마더스 데이다. 매년 마더스 데이가 다가오면 어떤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스럽다. 어머니께 늘 같은 선물을 하기보다는 저렴하지만 정성 가득한 선물은 무엇일까?

현금, 악세사리, 화분 등 다양한 선택

송선미(버나비) 씨는 어머니께 브로치를 선물하려고 한다. 송 씨는 “밴쿠버에 살면서 어머님이 편한 옷차림을 즐겨 입으시는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의 브로치를 고려 중이다”라고 말했다. 박서진(버나비) 씨는 “뭐니뭐니 해도 현금이 최고인 것 같다. 처음에는 정성이 부족한 것 같았는데 엄마께서 현금이 좋다고 해서 매년 그렇게 하고 있다. 엄마께서는 현금 선물을 받으시고 본인이 원하는 선물을 사시거나 친구분들과 식사를 하신다”라고 했다. 션 윤(써리) 씨는 화분 선물을 추천했다. 윤 씨는 “특별한 날 식물을 선물한다. 3년 전부터 마더스 데이에 선물 한 식물들이 부모님 집 앞 마당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작은 식물을 선물해 년도, 날자 등을 팻말을 세우고 부모님이 정성껏 키우신다”라고 설명했다. 송수진(코퀴틀람) 씨는 “식당 기프트 카드를 준비했다. 평소에 외식을 잘 안 하시는 부모님이신데 식당 기프트 카드를 드리면 복잡한 마더스 데이를 피해 다녀 오신다”라고 했다.

 

마더스 데이(Mother’s Day)의 유래

한국은 5월8일이 어버이날로 지정되어 있는 반면 캐나다는 마더스데이, 파더스데이를 나누어 축하한다 . 마더스데이는 매년 5월 둘째주 일요일이고 파더스데이는6월 셋째주 일요일이다.

마더스데이의 유래는 고대 그리스시대 어머니를 숭배하는 관습에서 출발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그리스 신화에서 모든 신들의 어머니로 불리는 키벨레를 위한 축제를 했으며 그 시기는 3월 중순경이었다. 이때 선물을 어머니한테 주는 것이 지금의 마더스데이의 유래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와 미국에서는 5월 둘째주 일요일을 마더스데이로 정하여 축하하고 있다. 하지만 초창기 마더스 데이는 줄리아 호위라는 여성이 남북전쟁 당시 평화를 위해 모든 어머니들에게 단결을 촉구하는 차원에서 만든 날이었으나 성공하지 못했고 그 이후에 이 아이디어를 앤 자비스란 여성 사업가가 ‘어머니들에게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자’라는 운동으로 계승했다. 이 운동의 영향으로 웨스트버지니아주가 1908년 5월10일을 첫 마더스데이를 지정했으며 이후 다른 주까지 전파됐다. 캐나다 마더스데이는 1910년대에 미국에서 유입되었고 1940년대 2차대전 당시 전쟁터로 나간 남편들 대신 시간당 최저임금 25센트를 받으며 일한 어머니들 즉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육아와 근로를 이겨낸 어머니들에 대해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날이다.

 

이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