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노래하다 밴쿠버 남성합창단 15회 정기공연

2025-08-06 15:32:31

9월 6일 Pacific Academy

메트로 밴쿠버 남성 합창단(Metro Vancouver Korean Men’s Choir, 이하 MVKMC /지휘자 정은아)이 오는 9월 6일 Pacific Academy(Surry)에서 제 15회 정기 공연을 개최한다.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이한 밴쿠버 남성합창단은 이번 공연에서 “인생. 희(喜), 노(怒), 애(哀), 락(樂)”을 노래한다.
강원도 산골에서 태어나 심마니 아버지를 따라 산, 계곡, 강을 누비고 다녔던 강성기 단원은 “이민 온지 20년이 넘었습니다. 지난 20여년간 이런 저런 취미 생활을 해봤는데, 현재 유지 중인 취미는 합창단 활동, 송이버섯 산행, 연어 낚시 정도입니다. 함께 합창단 활동하시는 형님, 친구, 동생들과 함께 노래도 하고, 자연산 송이 버섯을 채취해서 몸보신도 하고, 연어 낚시도 하다보면 그냥 그 자체로 즐겁고 행복하네요”라며 “함께 합창 연습도 하고, 가을에는 저와 함께 자연을 즐기실 분들 많이 오시길 바랍니다”고 한인사회의 관심을 당부했다.
정은아 지휘자는 “합창 발표회를 위해서는 국내외 수 백곡의 합창곡을 일일이 다 들어보고, 구하기 힘든 악보를 구해야 합니다. 이 마저도 안되면 노래를 수 백번 반복해 들으면서 일일이 악보를 그려야 하는 어려움도 있어요. 이렇게 보이지 않는 노력이 있음도 알아주셨으면 해요”라고 말했다. 문의는 778-251-4928으로 하면 된다.

● 일시 : 2025년 9월 6일 저녁 7시 30분
● 장소 : Chandos Pattison
Auditorium at Pacific Academy
● 입장료 : 무료(자발적 현지 Donation)

이지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