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Contact Us

BC 산불 185건…35% 통제불능

2021-07-05 13:48:19

BC산불관리국은 4일 현재 BC 주 전역에 걸쳐 약 185건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이중 35% 이상이 통제 불능이라고 밝혔다. 

약 70%가 번개에 의해 발생 했으며  앞으로 며칠간 내륙에서 더 많은 산불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빌 블레어 연방공공안전부 장관은 4일 BC주정부의 지원 요청을 승인했으며 캐나다 공군은 7월 19일까지 산불 지역에 항공 소방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RCMP와 BC 검시관 특별조사팀이 지난 주 리튼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에 관련 조사해 착수했다.

이 화재로 2명이 사망했고 도시 절반이상이 파괴 되었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조사팀 대변인은  “RCMP의 도움으로 BC 검시관 서비스 특별 조사팀이 오늘 안전하게 현장에 접근할 수 있었고 두 명의 사망자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들은 전혀 경험하지 못한 고온을 견뎌낸 지난 30일 저녁 수 분 만에 모든 것이 시작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일부에서는 열차의 불꽃이 튀고 급정거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목격자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보스턴바로 향하던 열차 아래에서 불이 난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리튼의 화재의 원인을 조사중인 RCMP 로버츠 대변인은 조사 초기단계이며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마이크 판워스 공공안전부 장관은 성명에서 정부의 미숙한 대응을 인정하는 한편  관련부서들이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방책을 마련 중 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