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초 리치몬드 국제 우편물 센터의 한 소포 박스 안에서 고양이가 발견되었다. 중국에서 밴쿠버로 보낸 소포 박스안에서 발견된 고양이에게 ‘precious cargo’라는 애칭이 붙여졌다. 사진=BC SPCA
중국에서부터 BC주로 도착한 한 우편 상자에서 고양이 한 마리가 발견됐다. 이 고양이는 현재 SPCA의 보호 하에 있다. 이 고양이는 4월 초, 리치몬드 국제 우편물 센터의 한 박스 안에서 발견됐다.
4월초 리치몬드 국제 우편물센터서
발견 당시 매우 긴장하는 모습 보여
SPCA 보호로 임시 입양..”배송여부 조사”
센터 직원인 빈더 쿠너는 한 우편물 박스가 찌그러진 채 코너에 구멍이 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박스 틈새의 구멍을 들여다 본 쿠너는 반짝이는 두 눈이 자신을 노려보는 것을 알아차리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 박스 안에는 고양이의 배설물 등이 보이지는 않았다. 쿠너는 고양이를 꺼내 물과 음식이 놓여 있는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겨 주었다. 고양이는 건강해 보였으나, 매우 두려워하는 모습이었다고 한다. 쿠너는 이 고양이를 개나 고양이 등을 보호하고 입양을 담당하는 SPCA로 연락하자 SPCA 측은 달려와 즉시 고양이에게 공수병 방지 백신을 투여하는 한편 이 고양이가 중국에서부터 배송됐는 지의 여부를 조사 중이다.
크리스터 쇼우 리치몬드 SPCA 매니저는 고양이가 일주일 동안 SPCA에서 보호를 받은 후, 한 입양 희망자에게 임시 입양됐다고 전했다. 고양이에게는 충분한 양의 수액이 투여됐고, 기생충 보유 여부 및 다른 질환 유무 검사 등이 이루어졌다고 쇼우 매니저는 말했다. 또 이 고양이는 발견된 후, 섭식장애를 일으켜 식욕을 회복시키는 주사도 맞았다.
쇼우 매니저는 이 고양이가 여러 검사를 받기 위래 의료실에 도착하자, 매우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한다. 그러나 모든 검사를 받은 후에 이 고양이는 의료실 직원 및 SPCA 직원과 보다 친밀하고 원활한 관계를 갖게 됐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프리셔스 카고Precious Cargo로 이름을 단 이 고양이를 임시로 입양한 한 주민은 이 고양이가 초기에는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듯 했으나, 이제는 먹이도 잘 먹고, 주변 사람들과 친밀하게 잘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 입양 주민은 고양이가 앞으로 이 집에서 계속해서 적응을 잘하면 정식 입양할 계획이다.
이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주민은 medical.spca.bc.ca를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