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신고 시즌 맞아 ‘캐나다 세금 보고 및 절세 전략 세미나’ 개최

2026-02-17 10:19:59

글 이지은 기자

세금 신고 시즌을 앞두고 한인들을 위한 실무 중심 세무 세미나가 코퀴틀람에서 열린다.
BC밴쿠버한인회와 World OKTA Vancouver는 오는 2월 20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코퀴틀람 한인신협 본점 컨퍼런스룸(405 North Rd. Coquitlam)에서 ‘캐나다 세금 보고 및 절세 전략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CU 한인신협(Sharons Credit Union)이 후원한다.
강의는 김준영 회계사(김준영 회계법인 대표)가 맡아 세금 신고와 관련된 핵심 제도와 절세 전략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증여 및 상속 계획 ▲캐나다 증여 ∙ 상속 관련 세금 ▲신탁(Trust)의 종류와 활용 ▲캐나다 소득 및 해외 자산 보고 개요 ▲RRSP ∙ TFSA ∙ FHSA 활용 ▲한국-캐나다 금융정보 교환 제도 등 한인들이 특히 관심을 갖는 주제를 폭넓게 다룬다.
주최 측은 “한국과 캐나다에 자산을 함께 보유한 한인들이 늘어나면서 해외 자산 신고와 상속 ∙ 증여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세무 위험을 줄이고 합법적인 절세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및 문의는 전화(604-512-6837)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