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주점들 프로그램 확대 실시 환영
밴쿠버시 레스토랑과 주점들은 그동안 실시해 온 옥외 파티오 공간 고객서비스가 내년 10월까지로 연장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곧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고객들을 상대로 한 관련 서비스를 더 확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가운데, 밴쿠버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내년 10월까지로 연장할 것을 검토 중에 있다.
지난 9월 중순, 밴쿠버 시위원회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관련해서 시내 레스토랑들과 주점들을 상대로 이번 가을과 겨울 기간동안 옥외 파티오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현재 밴쿠버시의 레스토랑 및 주점들의 옥외 파티오 서비스는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밴쿠버 시내 227개의 레스토랑과 51개의 주점들이 참여하고 있다. BC주 레스토랑 및 식품서비스협회의 이안 토스텐슨 대표는 밴쿠버시 뿐 아니라 주 내 다른 지역의 레스토랑 및 주점들이 이번 프로그램 확대 실시를 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따라서 머지 않아 주 내 여러 지역의 레스토랑과 주점들이 옥외 파티오 프로그램 서비스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업주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의 내년도 10월까지의 확대 방안에 환영의 뜻을 나타내고 있다. 토스텐슨 대표는 “업주들의 환영 속에 이번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지면서 내년 봄에는 또 어떤 결과가 발생하게 될지 기대 된다”고 말했다.
BC주 레스토랑 및 음식서비스협회는 주 내 3천 개 이상의 관련 사업자들을 대표하고 있다.
동계 시즌에 옥외 서비스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지붕 시설 및 플로어 공간 또한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현재의 관련 규정 조항들을 위반하게 된다. 따라서 밴쿠버시가 옥외 파티오 서비스 연장을 허가하게 될 경우, 해당 규정들이 수정돼야 한다. 따라서 밴쿠버시는 이를 위해 관련 조항들을 임시로 수정할 것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관련 규정들은 해당 레스토랑 및 주점들이 기존의 파티오 시설을 확대 설치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특히, 밴쿠버시의 관련 업종 사업장들이 파티오를 확대할 경우, 거리 커브 레인을 침범하게 되는 사업장들의 규모는 전체의 75% 정도에 이른다. 따라서 확장되는 파티오를 안전하게 설치해야 하는 것과, 도로를 이용하는 보행인들의 안전을 고려해야 하는 것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이번 파티오 확장 건은 밴쿠버 시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 확장 건이 통과될 경우, 밴쿠버시는 예산상 예년에 비해 40만 달러 혹은 110만 달러 정도의 재정 손실을 기록할 전망이다. 밴쿠버시는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기간 동안 관련 사업장들이 시에 지불해야 할 해당 세금들을 면제해주고 있다.
캐나다포스트 파업에 소규모 사업주 재정 직격탄 new
지난 15일부터 캐나다 포스트 노조들이 파업에 들어갔다. 캐나다 우체국 파업으로 주민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불편함이 발생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소규모 사업주들의 경우 사업 수익에 적지 않은...
정부 $250 리베이트 수표 지급…일부 상품 GST 면제 new
저스틴 트루도 총리는 21일 코비드 이후 국민들이 겪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발표했다. 우선 일부 상품에 대해 2개월간 GST가 면제되며, 또 국민 1,870만 명에게 250달러의 근로 리베이트 수표를 지원할 방침이다
써리 사전분양 콘도 건설사 자금난으로 법정관리 new
써리시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면서 교통이 편리하고 여러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어 대형 콘도 건설 계획이 알려지자 높은 관심을 받았던 한 콘도 건설 사업이 개발사의 자금난으로 인해 무산될 전망이다. 총 1천32세대가 들어서게 되는 39층과 45층의 고층 콘도 건설 건이 하차에 직면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