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수 제한 및 주차장, 도로공간,스키장 공간 확보에 주력
입장 인원 수 예년에 비해 절반
스키어들 여유로운 공간 혜택 만끽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답답한 마음과 몸을 펑 뚫린 눈 밭으로 밀어내기 위한 지역 주민들의 스키리조트 방문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BC주 지역 스키 리조트 업주들은 팬데믹으로 인한 공공 방역 안전을 위해 스키장 방문객들의 인원 수를 제한해서 입장을 허락하고 있다.
지역 스키장들의 입장권이 예년에 비해 올 겨울 낮은 양으로 매매되고 있으나, 원인은 주민들의 스키장 방문 열기가 식어서가 아니라, 스키장 업주들이 입장권 매매양에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마운틴 시모어 스키 리조트의 사이몬 화이트헤드 대변인은 “올 겨울 스키장 입장 인원 수가 예년에 비해 75% 정도에 머물고 있는데, 이는 스키장을 찾는 주민들을 위한 방역 수칙을 위해 주차장이나 도로 공간 그리고 스키장 공간 확보를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모어 스키장의 모든 고객 서비스를 현재 온라인을 통해 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스키장 운영이 올 겨울에도 잘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시모어 스키장의 예약 상황은 1월 일일 입장권 구매가 아직 가능한 상태다.
그라우스 마운틴 스키장의 경우, 현재 평년에 비해 약 반 수 정도의 고객들이 방문 중이라고 쥴리아 그랜드 대변인은 전했다. 그라우스 마운틴 스키장도 팬데믹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스키장 입장 인원 수를 큰 폭으로 낮춰 제한하고 있다. 지역 스키장들의 고객 입장 수 제한으로 올 겨울 스키어들은 보다 여유 있고 넓은 공간 속에서 맘껏 스키를 즐기는 혜택을 누리고 있다.
그라우스 마운틴 스키장은 1월 입장 예약이 마감된 상태이며, 2월 예약을 받고 있는 중이다. 칠리왁시 소재 햄록 밸리 사스콰치 마운틴 스키장도 올 겨울 스키장 이용 인원 수를 평년에 비해 반 정도로 줄여 예약을 받고 있다고 밀로 버킹햄 대변인은 전했다. 사스콰치 마운틴 스키장은 지난 달 22일, 강풍으로 체어리프트 운영을 중단한 바 있다. 이 스키장의 1월 이용은 현재 가능한 상태다.
위슬러 블랙홈 스키장의 경우도 올 겨울 스키장 이용 고객 수는 팬데믹 방역 및 여행자 수 급감으로 큰 폭으로 낮아졌다. 위슬러 블랙홈 스키장의 이번 주말 이용은 예약이 종료됐으나, 나머지 이 달 예약은 현재 가능한 상태다.
“내 손으로 키우고 먹어요”…집 텃밭 만들기 관심 증폭 new
다시 봄이 찾아왔다. 마당이 있는 주택 소유주들은 이번 봄을 색다른 마음가짐으로 맞고 있다. 식료품비 상승에 채소, 닭 등 키워 주민들 자급자족 환경 농업에 관심 ‘푸드스케이프’ 각종 시설...
뉴 웨스트민스터, 스포츠 경기장내 미국 국기 게양 반대 new
“캐나다가 우선이라는 주의 표명” 주장 패트릭 존스톤 시장 일단 거부 입장 표명 온주 미시사가시 등 여러 도시 성조기 내려 뉴 웨스트민스터시 데니얼 폰테인과 폴 만하스 시위원들은 23일 뉴...
밴쿠버-워싱톤 국경 마을 ‘평화 집회’ 가져 new
BC주 써리와 미국 워싱톤주 블레인 국경의 피스 아치 기념비에는 다음과 같은 두 개의 비문이 새겨져 있다. 미국에는 "같은 어머니의 자녀들"이, 캐나다에는 "형제들이 단결해 함께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