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Contact Us

시무어 등 지역 스키장 팬데믹 안전규칙에 ‘만전’

2021-01-05 18:48:58

인원수 제한 및 주차장, 도로공간,스키장 공간 확보에 주력

입장 인원 수 예년에 비해 절반

스키어들 여유로운 공간 혜택 만끽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답답한 마음과 몸을 펑 뚫린 눈 밭으로 밀어내기 위한 지역 주민들의 스키리조트 방문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BC주 지역 스키 리조트 업주들은 팬데믹으로 인한 공공 방역 안전을 위해 스키장 방문객들의 인원 수를 제한해서 입장을 허락하고 있다.

지역 스키장들의 입장권이 예년에 비해 올 겨울 낮은 양으로 매매되고 있으나,  원인은 주민들의 스키장 방문 열기가 식어서가 아니라, 스키장 업주들이 입장권 매매양에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마운틴 시모어 스키 리조트의 사이몬 화이트헤드 대변인은 “올 겨울 스키장 입장 인원 수가 예년에 비해 75% 정도에 머물고 있는데, 이는 스키장을 찾는 주민들을 위한 방역 수칙을 위해 주차장이나 도로 공간 그리고 스키장 공간 확보를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모어 스키장의 모든 고객 서비스를 현재 온라인을 통해 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스키장 운영이 올 겨울에도 잘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시모어 스키장의 예약 상황은 1월 일일 입장권 구매가 아직 가능한 상태다.

그라우스 마운틴 스키장의 경우, 현재 평년에 비해 약 반 수 정도의 고객들이 방문 중이라고 쥴리아 그랜드 대변인은 전했다. 그라우스 마운틴 스키장도 팬데믹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스키장 입장 인원 수를 큰 폭으로 낮춰 제한하고 있다. 지역 스키장들의 고객 입장 수 제한으로 올 겨울 스키어들은 보다 여유 있고 넓은 공간 속에서 맘껏 스키를 즐기는 혜택을 누리고 있다.

그라우스 마운틴 스키장은 1월 입장 예약이 마감된 상태이며, 2월 예약을 받고 있는 중이다. 칠리왁시 소재 햄록 밸리 사스콰치 마운틴 스키장도 올 겨울 스키장 이용 인원 수를 평년에 비해 반 정도로 줄여 예약을 받고 있다고 밀로 버킹햄 대변인은 전했다. 사스콰치 마운틴 스키장은 지난 달 22, 강풍으로 체어리프트 운영을 중단한 바 있다. 이 스키장의 1월 이용은 현재 가능한 상태다.

위슬러 블랙홈 스키장의 경우도 올 겨울 스키장 이용 고객 수는 팬데믹 방역 및 여행자 수 급감으로 큰 폭으로 낮아졌다. 위슬러 블랙홈 스키장의 이번 주말 이용은 예약이 종료됐으나, 나머지 이 달 예약은 현재 가능한 상태다.

NEWS - 사회 | 이슈

50만달러 견과류 제품 도난 관련 소송 제기

슈퍼스토어 등 상품 매장 등에서 판매되는 로블로우Loblow사의 견과류(호두) 배송품들이 운송 도중 사라지는 사건이 18개월 전에 발생했다. 이 사건에 대한 피해 보상 소송이 이번 주 BC법정에...

생애 첫 내 집 마련 ‘좀 더 쉽게’

지난 11일 숀 프레이저 연방주택부 장관은 16일 연방예산안에 포함될 생애 첫 집 구매를 더 용이하기 위한 몇가지 개선정책을 사전 발표했다. 주요 변경안은 RRSP저축의 인출한도 증액 및 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