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Contact Us

3차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 내년 1월 스타트

2021-10-27 18:15:05

26일, 보건부 보니 헨리 박사는 이번 3차 백신은 화이자사 혹은 모더나사의 백신이 될 것이며, 주 내 12세 이상 해당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모든 주민들에게 적용될 것이라고 했다.

BC주정부는 내년 1월부터 일반 주민들을 상대로 북미주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3차 접종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보건부 보니 헨리 박사는 이번 3차 백신은 화이자사 혹은 모더나사의 백신이 될 것이며, 주 내 12세 이상 해당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모든 주민들에게 적용될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접종되기 시작한 지 6개월이 지나면서 1,2차 백신 효력이 서서히 떨어지고 있다고 그녀는 지적했다. “아직 팬데믹의 여파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3차 추가 접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그녀는 설명했다.

1월부터 5월 사이에 완료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접종

현재 BC주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3차 접종 일정 및 시행은 타주 뿐 아니라 미국 질병센터와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져 오고 있으며, 이미 장기 요양센터 거주 노년층들 및 의료상 안전이 요구되거나 면역 체계상 해당 백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3차 백신이 접종되고 있다.

주정부의 일반 주민들 대상 3차 백신 접종은 내년 1월부터 5월 사이에 완료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수 백만 개의 해당 백신들이 곧 BC주에 공급될 것으로 알려졌다.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시기로부터 6-8개월이 지난 주민들에게 정부의 3차 백신 접종 안내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8월 15일에 2차 백신 접종을 받은 주민은 내년 2월에서 3월 사이에 정부 관련 사이트로부터 3차 백신 접종과 관련된 안내 메시지를 자동적으로 수신하게 된다. 이번 3차 백신 접종은 주 내 일반 약국에서도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를 위해 은퇴한 의료 종사자들을 통한 인력 보강이 이루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BC주 백신 프로그램 파트의 페니 밸럼 박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일반 전염병으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 해당 백신의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밸럼 박사는 3차 백신 분량이 충분하게 공급되고 있기 때문에 1차 때와 같은 백신 공급 부족으로 인한 대기 혼란 사태는 발생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보건부 보니 헨리 박사는 코로나바이러스 3차 백신 접종을 위해 1,2차 백신 접종이 아직 필요한 단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