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20일 ThursdayContact Us

밴쿠버서 ‘역사적 가치’ UFO 컬렉션 경매…소장품 첫 공개

2025-11-20 19:54:44

밴쿠버 창고에서, 캘리포니아 UFO 영화 제작자 크리스 와이엇의 컬렉션 기념품을 들고 있는 마이크 맥퀸. 이 소장품들은 곧 경매에 부쳐질 예정이다. 사진=ARLEN REDEKOP

소장품들 22일 온라인 경매에 나와

보관중인 1947년 UFO 잔해물 주목

진실이 어딘 가에 존재한다면, 그 흔적은 지금 밴쿠버의 한 창고에 있을지도 모른다.

UFO(미확인 비행 물체) 관련 여러 소장품들이 온라인 한 경매장에 이 달 22일 오전 7시부터 나올 예정이다.

밴쿠버 이스트에 위치한 다이렉트 리퀴데이션Direct Liquidation 웨어하우스 창고가 미국 UFO 다큐멘터리 제작자 크리스 와이엇(Chris Wyatt)의 방대한 소장품을 경매에 부친다.

와이엇은 1997년 UFOs: Above and Beyond, 2000년 Close Encounters: Proof of Alien Contact 등 외계 생명체 관련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경매는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컬렉션’ 으로 평가되며, 수십 년간 축적된 영화 소품· 문서· 자료· 기념품 등이 대거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다이렉트 리퀴데이션의 제프 슈워츠(Jeff Schwarz)는 “UFO 진실을 찾고 있다면, 아마 여기 있을 것” 이라며 방대한 물품들 사이에서 소개를 이어갔다.

이번 온라인 경매장을 운영하는 제프 슈워츠는 이스트 밴쿠버 웨어하우스에 각종 관련 경매 물품들을 진열해 놓고 주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크리스 와트의 관련 유명 소장품들도 여기에 포함돼 있다. UFO로 추정되는 물체들을 찍은 사진들을 비롯해 미국 정부 보고서 관련 정보들과 관련자들의 생생한 인터뷰 등이 포함돼 있는 다큐멘터리들도 경매 사이트에 나와 있다.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1947년 한 UFO가 미국 뉴 멕시코주에 불시착하면서 미확인 물체와 충돌해 부서져 UFO의 잔해물들이 수거돼 보관 중인 가운데 이번 경매장에 그 모습을 나타낼 예정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 지역에 사는 와트는 이번 경매 활동은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건이 된다고 말한다. 거의 80여년 전이었던 당시 미국 정부는 현장에서 물품들을 수거한 뒤 폐기한 것으로 전해졌었다. 1997년, 와트는 전 미국 정부 한 요원과 필름 제작자 등을 만난 적이 있다. 또한 UFO 출현 당시 미국 군인으로 활동한 몇 명의 요원들도 대면했다. 이 중 한 요원이 마지막 숨을 거두기 직전, 당시 UFO 출현 관련 책자 등을 모두 압수했다고 와트에게 전했다.

당시 미국 군당국과 정부는 UFO와 관련된 진실이 일반에 공개되는 것을 금했다. 그러나 이 요원은 당시의 관련 서류들을 복사해 놨으며 이 서류 등이 이번 경매 사이트에 나올 예정이다. 이 UFO 관련 책자는 마치 고등학교 졸업 앨범과 같은 모습을 띈다. 이와 유사한 앨범이 미국 로즈웰 지역 소재 워커에비에이션Walker Aviation 박물관에도 소장돼 있다.

로즈웰 UFO 관심 팬이라면 박물관 소장 앨범보다 와트의 이번 경매 앨범에 더 큰 가치를 두게 될 전망이다. 미국 공군 출신의 웬델 스티븐스가 평생 소장해 온 UFO 관련 연구물도 경매품에 포함돼 있다. 대부분의 경매 사진들은 스냅 사진들이며, 1992년 10월 17일, 밴쿠버 상공에 출현했던 원통형의 UFO 사진도 보인다. 이 사진은 당시 무명의 십대들이 촬영한 것으로 확인됐다.

첫 온라인 경매가 22일 오전 7시부터 나올 예정이다. 온라인 경매 웹사이트 bid.directauctions.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