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맞아 KF94 마스크 3만개 한인사회에 나눔 실천
한인신협(전무. 석광익)는 성탄절을 맞아 조합원 및 한인들에게 마스크 무료 나눔 이벤트를 22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해외 거주 중인 한인 동포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KF94 마스크 3만개를 밴쿠버한인신협에 후원해 진행되었다.
한국신협중앙회는 밴쿠버 한인신협, 토론토 한인신협, 천주교 신협, 미LA한인신협, 뉴욕 천주교 신협에 각각 마스크를 보내왔다.
이번 한국신협중앙회의 마스크 전달은 미주지역 한인신협과 직접적인 조직 상하관계 및 업무 협약관계는 없지만 해외 한인사회의 신협 운동을 지원하고 장려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중앙회는 성공적으로 신협을 이끌어가고 있는 밴쿠버 한인신협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석광익 전무는 “ ‘모두가 잘 사는 공동체’ 정신을 추구하는 신협이 코로나 사태를 잘 극복하고 있는 조합원과 한인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며 “행사를 진행케한 한국신협중앙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무료 마스크 나눔 이벤트는 한인신협 각 지점에서 영업시간 중에 방문자에게 배포되며 조합원은 물론 한인 모두에게 무료로 마스크를 전달한다.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는 한인신협 홈페이지 www.sharons.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인신협은 새해 2021년 1월 중에는 편리한 마스크 착용을 위한 스크랩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석 전무는 “작은 이벤트를 통해 그동안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인신협이 코비드 팬데믹 상황 속에서 한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글 사진 이지은 기자
한인신협, 랄프 디코스트 참전용사 자서전 후원금 전달
한인신협 본점(밴쿠버)에서 2일 오전 11시 랄프 디코스트 참전용사 자서전 후원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석광익 전무, 랄프 디코스트 참전용사. 이우석 6.25참전유공자회장,...
신협, 공동구매 등 특정상품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확대
비지니스 조합원 상품 등록 가능…조합원 금액부담 덜어 한인신협(전무.석광익)이 조합원의 공동구매에 대한 사업을 확장한다.한인신협은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특정상품에 대한 공동구매가 조합원에게...
신협 인터넷뱅킹 통한 국제간 송금 서비스 시행
한국 등 당일 송금 가능…수수료 $7.50 저렴 한인신협(전무.석광익)이 온라인 인터넷뱅킹(International Wire Transfer)을 통해 국제간 송금서비스를 실시한다.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