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Contact Us

실크 베개 커버…머리결과 피부에 좋아

2021-05-12 12:30:14

실크 재질로 이루어진 베개 커버 등이 머리카락과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실크 재질이 좋은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기는 하지만, 최근 들어서 여러 전문가들에 의해 다시 추천되고 있다. 실크 재질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머리결을 빛나게 해주며, 피부 주름을 개선해 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 당장 실크 베개 커버를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다.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의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애이미 폭스 부교수는 실크 재질에 대한 의학적인 효용성 증거는 미미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워싱톤주의 죠지 워싱톤 센터에서 레이져 및 화장 피부학을 연구하는 푸자 소다 피부학자는 실크 재질의 베개 등을 이용해 보도록 권하고 있다.

실크는 이미 인류 역사에서 수 천 년 전부터 애용돼 왔으며, 특히 체온을 적정하게 유지하며 습도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이유로 그 동안 실크는 미용 및 인체 건강관련 용도로 인류의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실크로 된 베개를 사용할 경우, 머리결의 수분 및 기름 성분을 유지시켜 머리결이 빛나고 엉키지 않게 만든다. 화학품 재질로 된 베개 커버를 이용할 경우, 특히 염색 머리는 머리결이 상하고 건조해져 엉킴을 유발하게 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다. 

실크는 미용 및 인체 건강관련 용도로 인류의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실크 베개를 사용할 경우, 머리결의 수분 및 기름 성분을 유지시켜 머리 결이 빛나고 엉키지 않는다

 실크 재질의 베개가 좋다고 해도 탈모를 막지는 못하나 실크 베개는 피부를 더 유연하게 만든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인해 실크는 피부주름 생성을 방지한다. 물론 실크라고 해서 나이 들어 생기는 주름을 막지는 못한다. 일부에서는 실크 제품이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 등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아직 의학적으로 입증된 것은 없다.

보통 실크 재질의 베개 커버는 개당 10달러에서 높게는 100달러 이상에도 이른다. 멀베리 실크 제품이 많이 애용되고 있다. 100% 실크가 아닌 일부 합성섬유와 혼합된 제품들은 가격이 낮은 편이며 주로 폴리에스터나 레이온 등과 혼합되는데, 제품 표면은 순실크 제품과 거의 유사하다.

전문가들은 국제 규격품 마크가 새겨 있는 제품을 구입하도록 권한다. 보통 실크 제품들은 ABC 등급으로 나뉘는데, 멀베리 제품은 A등급으로, B급이나 C급에 비해 표면이 훨씬 부드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