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Contact Us

EPOSbridge사, 한인회사 최초 EOBS개발

2021-03-05 11:20:49

캐나다 한인회사 최초로 ‘EPOS ORDER BRIDEGE SYSTEM(EOBS)’ 를 개발해 온라인 주문 금액 기준 월평균 1백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BC주와 알버타주에 총 100여개 이상의 사이트를 개설해 관리하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 관련 기술을 사업체에 서비스하는 한인업체 EPOSbridge사(대표. 황도영)가 최근 코비드 사태로 새로운 판매전략을 고심하는 한인 비지니스를 대상으로 적극 상담 지원에 나섰다.
‘EPOSbridge사’는 BC주정부가 중소 사업체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The Launch Online Grant Program’을 소개하는 한편 온라인 주문 사이트 (e-commerce)구축에 필요한 프로그램 상담을 펼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COVID-19으로 사업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특히 온라인 주문사이트 제작에 관련한 제반 비용을 주정부에서 최대 75% ($7,500)를 지원해 준다.

황도영 대표에게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들어보았다.

Q. <The Launch Online Grant Program> 이란
BC주정부가 코로나로 사업상 어려움에 있는 중소비지니스를 대상으로 마련한 온라인 주문 사이트(e-commerce) 제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전체예산은 1200만 달러로 BC주 약 1500개 업체를 우선 심사하며 승인에 3주 정도 소요된다.
자격 조건은 BC주 주민 소유의 사업체(주소)와 이 사업체가 현재 운영중이어야 하며 직원 149명 미만 사업장이면 된다. 제출서류는 세금납부 실적, GST/PST넘버, WorkSafeBC (해당시), 2019년 또는 2020년도 기준 년 3만 달러 이상 매출 그리고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 주문 사이트가 없어야 한다.

Q. 어느 업종이 가능한가
코비드로 정부의 봉쇄정책과 사회적 거리제한 등 다양한 마케팅 판로를 마련키 위해 고민하는 사업주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하면 좋을 듯 싶다. 온라인 주문 사이트를 개설해 온라인으로 상품 혹은 음식 등을 홍보하고 판매코져 하는 사업주 등 특히 레스토랑, 그로서리, 꽃집, 농장 등 고객의 주문으로 일일 매출을 일으키는 사업장은 이 프로그램이 사업에 도움이 되리라 본다.

Q. 온라인 주문 사이트(e-commerce) 제작시 이점은
코비드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현재 소매점들의 온라인 주문사이트(e-commerce) 운영은 거의 필수가 되고 있다. 자체의 온라인 웹 주문이 설치되면 고객이 상품을 직접 주문하는 만큼 각 스킵더디쉬, 우버 잇 등 각 배달업체에게 지불되는 수수료 절감도 가능하다. 즉 디지털상의 새로운 고객창출을 이룰수 있다.

Q. 실제 성공사례를 소개한다면
온라인 매출 월 500달러에 불과한 어느 한 업체(다운타운 꽃/화원 경영)를 다양한 마케팅 분석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 그리고 온라인 오더 플랫폼 개발 및 제공 등을 통해 5개월만에 월 6천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업체를 탄생시켰다.
이외에도 스시켈리포니아, 스시무라, 시노비 등 일식업체들이 주요 고객이며 스시가든은 launch onlin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Q. 회사를 소개해 달라
Hospitality 등 관련업계에서 20년동안 IT 전문가로 종사한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회사다. 온라인 주문 사이트 개설 및 마케팅 지원 전문 회사로 특히 캐나다 한인회사 최초로 온라인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POS로 자동입력하는 시스템인 ‘EPOS ORDER BRIDEGE SYSTEM(EOBS)’를 개발해 온라인 주문 금액 기준 월평균 1백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BC주와 알버타주에 총 100여개 이상의 사이트를 개설해 관리하고 있다.

Q. EPOS ORDER BRIDEGE SYSTEM(EOBS) 란
온라인상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직원이 일일이 POS에 수동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해당업체의 POS에 들어 가게끔 하는 시스템이다. 적은 인력으로 사업체를 운영할 수 밖에 없는 코비드 이후의 현대 시장에서 최적이다. 시간, 경제성, 정확성이 장점이며 업계에서 검증된 e-commerce 프로그램들과의 연계가 가능하다.
현재 월 90여개 이상의 사업체에서 월 30,000개 이상의 오더가 아무런 문제 없이 원활하게 처리되고 있으며 고객 요구에 맞는 매출관련 다양한 리포트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많은 한인업체들이 주정부의 이 지원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연락을 주시면 성심껏 무료 상담이 가능하며 적절한 지원 및 도움도 해 드리고 있다.
나날이 발전되어 가는 IT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인 한사람으로 단순한 영업적 이익만을 목적으로 하는 비즈니스가 아닌 해당 전문기술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유 기술의 사회로의 환원”을 목적으로 하는 공유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기술적으로는 유명 배달업체 주문을 통합하여 현 EOBS를 활용 POS에 자동입력 시스템을 마련하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상담문의:
▲www.eposbridge.com /info@ eposbridge.com

NEWS - 한인기업

한인신협 CEBA 대환 대출 서비스 제공

최대 2만 달러 대출 상환 면제 혜택 CEBA 대출 중소기업에 최저 연 7.7% 이율 적용 CEBA 상환 일부 면제금 (Partial Loan Forgiveness) 혜택을 위한 상환 기간...

한인신협 ‘은퇴·노후설계’ 세미나 개최

한인신협Sharons Credit Union (전무.석광익)은 지난 5일 조합원을 대상으로 노후설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오전 11시 써리점 대 회의실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80여명의 사전...

BC 주 한국과 핵심 광물 공동 협력

BC주와 한국 광해광업공단(KOMIR)은 양국의 핵심 광물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공동 협력한다는 협력 약정서에 서명했다. 본 파트너십은 광물 탐사, 채광, 가공, 제조 및 자원순환 등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