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Contact Us

존 호건 수상, “모든 지역에 백신 클리닉 설치 어렵다”

2021-03-03 18:23:00

172곳 백신 클리닉 개장

미 설치 주민 인근지역 클리닉 통해 백신 접종

존 호건 주수상은 2일, 주 내 모든 지역 커뮤니티에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공급되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해당 지역 주민들이 이동해서 인근 지역 클리닉을 통해 백신을 접종 받을 수는 있다고 존 호건 수상은 덧붙였다.

이 날, 존 호건 수상은 야당인 자유당 측의 의정 질문에서 일부 지역 시장들이 백신 공급에 의혹을 제기하자 이 같이 설명했다. 자유당 셜리 본즈 임시 당수는 호프나 델타 지역 등에는 자체 클리닉이 마련돼 있지 않음을 지적했다. 칠리왁에서 북동쪽으로 약 50km 정도 떨어져 위치한 호프 지역에는 6,200여 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다. 일반 주민들은 인근 지역 클리닉 방문이 가능하지만, 노령이거나 신체 활동이 자연스럽지 못한 주민들은 장소 이동이 불가능하다.

델타시 죠지 하비 시장은 최근 프레이저 보건국과 BC주 보건부의 애드리언 딕스 장관에게 델타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클리닉 설치 건을 건의하는 서신을 전달했다. 그는 델타시에 많은 수의 주민들이 살고 있지만 해당 클리닉이 마련돼 있지 않다고 말했다.

주정부는 다음 달부터 이행될 예정인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대규모 주민 접종 서비스를 위해 주 내 172곳에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클리닉 개장을 준비 중에 있다. 이들 중, 메트로 밴쿠버 및 프레이져 밸리 지역에만 1백개 이상의 클리닉이 오픈 될 것으로 알려졌다. 캠룹스에서는 클리닉 장소로 사용하기 위해 컬링 링크장과 하키 링크장 등을 섭외해 놓은 상태이며 길게는 향후 7개월 동안 백신 접종 클리닉 공간으로 이들 장소가 활용될 예정이다.

NEWS - 사회

50만달러 견과류 제품 도난 관련 소송 제기

슈퍼스토어 등 상품 매장 등에서 판매되는 로블로우Loblow사의 견과류(호두) 배송품들이 운송 도중 사라지는 사건이 18개월 전에 발생했다. 이 사건에 대한 피해 보상 소송이 이번 주 BC법정에...

생애 첫 내 집 마련 ‘좀 더 쉽게’

지난 11일 숀 프레이저 연방주택부 장관은 16일 연방예산안에 포함될 생애 첫 집 구매를 더 용이하기 위한 몇가지 개선정책을 사전 발표했다. 주요 변경안은 RRSP저축의 인출한도 증액 및 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