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Contact Us

2020 개인 소득관련 World Income 보고대상 소득

2021-01-15 20:39:00

▶ World Income 보고란?
캐나다의 세법에 따르면 캐나다 영주권/시민권자라면 반드시 캐나다 납세자가 되는 순간부터 본인의 전세계 소득을 캐나다 국세청에 자진보고 및 납세를 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되어 있어 이를 해외소득보고 (World Income Report), 즉 모든 소득을 합산하여 과세하는 종합소득세 제도 입니다.
Deemed Resident: 영주권이 없는 외국인이 캐나다에 183일 이상 체류하면 세법상 캐나다 납세자가 되고 캐나다 소득과 해외 소득(World Income)을 모두 보고 해야 합니다.
Factual Resident: 영주권자가 캐나다에서 살지 않고, 외국에 거주하면서 세법상 캐나다 납세자로서 선택하여 납세 행위를 하는 사람입니다.

▶ 보고기간
납세의무가 있는 캐나다 거주인들은 모두 개인소득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저소득 혜택을 받고자 하는 분들도 소득세 신고를 하여야 혜택을 받습니다. 개인소득은 1월1일부터 12월 31일 까지 발생한 모든 소득을 다음해 4월 30일 까지 납세 및 보고를 하여야 합니다. 단,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납세는 4월 30일 까지 하셔야 되나 보고는 6월 15일 까지 하면 됩니다.

▶ 보고대상소득

 

▶ 벌과금과 이자
기한내에 소득보고를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납부해야 할 금액의 5%와 소득보고를 마칠 때까지 (최고 12개월 까지) 추가로 매달 1%의 벌과금이 부과됩니다.
지난 3년간 기한내에 소득보고를 하지 않아서 벌과금이 징수된 적이 있었다면 납부해야 할 금액의 10%와 매달 2%의 추가 벌과금이 최고 20개월까지 부과됩니다.
2020년 4월 30일까지 모든 소득세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5월 1일 부터 미납된 소득세에 대해 매일 복리이자가 적용됩니다.
지난 3년간 일부 소득을 누락시키고 당해년도에 또 일부 소득을 누락시켰을 경우 (예: 실수로 T4혹은 T5소득을 포함시키지 않았을 경우) 누락된 소득금액에 대해 연방/주 정부세 각각 10%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칼럼 - 정석 합동회계법인 칼럼

2020 Home Office Expenses

2020년 세무 보고 준비를 하시면서 Home Office Expense를 공제 받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출발합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집을 사무공간으로 이용하는 경우에 이 비용을 공제...

변경된 Voluntary Disclosures Program

누락 되었거나 잘못된 세무 보고를 정리할 수 있는 자진 신고 프로그램 캐나다 국세청 (Canada Revenue Agency) 에서는 과거에 세무 보고를 하였는데 실수등으로 누락된 소득,...

2020절세를 위한 기부금 (Donation) Tax Credit

절세 차원에서 기부금(Donation)은 아주 좋은 항목입니다. ▲당해년도 소득의 75% 까지 공제신청이 가능합니다.예) 2020년도에 근로소득, 이자소득, 사업소득을 합산하여 $250,000의...

이메일뉴스구독

이메일뉴스구독

매일 업데이트 되는 밴쿠버 로컬 뉴스와 한인사회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이메일뉴스 구독이 신청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