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Contact Us

“기회는 간절히 원하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2023-08-10 18:55:05

포트무디 청소년 교향악단 경연대회 신청하고 기회 잡자

포트무디 청소년 교향악단(The Port Moody Youth Symphony Orchestra, 단장 박혜정)은 교향악단과 협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박혜정 단장은 “이번 경연대회는 연령에 무관하며 RCM LEVEL #1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교향악단과 협연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고 대회 준비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연령에 제한 없이 밴쿠버 거주자는9월 30일까지 지원해 직접 연주하며 해외 거주자는  유튜브 통해 연주 동영상을 10월 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 동영상은 솔로 악기 연주를 기본으로 하며 다중 악장 작품(소나타, 협주곡 등)의 한 곡 또는 한 악장은 하나의 작품으로 간주된다. 또한 무반주 곡을 제외한 모든 곡은 피아니스트를 동반해야 한다. 특히 모든 연주자는 연주를 위해 악보를 암기해야 한다.

수상을 살펴보면 대상 Yonah Martin(Grand Prize) – Senator Award (상원의원 표창장)은 포트무디 청소년 교향악단 정기 공연과 협연 기회를 가진다. 1등 Bonita Zarrillo – MP for Port Moody Award (포트무디 시의원 표창장), 2등 Anne Kang – MLA Burnaby Award (버나비 국회의원 표창장) 3등 Hyeajung Park – PMYSO Artistic Director Award (예술감독 표창장) 수상자는 포트무디 청소년 교향악단 올 크리스마스 콘서트 공연에서 협연한다.  각 악기별로 최우수 학생에게 상이 수여된다. 또한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강사에게는 Best Music Teacher Award (음악 교사 표창장)가 수여된다.

박 단장은 “이번 경연대회 준비를 하는 참가자들은 곡을 완성해 보는 기회이며 대학 진학시 멋진 커리어로 남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및 문의사항은  http://www.portmoodyyouthsymphonyorchestra.ca/이나

[email protected]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