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 기상 방송국 웨더네트워크가 공식적인 겨울 예보를 발표했다. 지난 겨울은 동부해안부터 서부해안까지 전국이 평년보다 따뜻한 기록을 세웠다. 작년 이맘때는 엘니뇨가 역대급으로 강했고 이는 작년에 기록적으로 따뜻했던 겨울날씨의 결정적 원인이 되었다.
“겨울 폭풍 평년보다 적을 것”
작년에 비해 좋은 스키시즌 예상
겨울이 온화 해지는 추세를 고려할 때 올 해 겨울도 대부분 지역에서 큰 추위가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세계적 기후 패턴에는 작년과 비교했을 때 중요한 차이가 있으며, 이로 인해 적어도 캐나다 일부 지역의 겨울기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캐나다 전국 예보
다가오는 겨울의 가장 큰 차이는 캐나다 서부지역에서 발생해 이 지역은 평년 기온과 비슷하거나 더 추운 겨울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된다
캐나다 동부는 특히 12월에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1월과 2월에는 온화한 날씨가 예상되어 지난 겨울만큼 따뜻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겨울에는 캐나다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에 가깝거나 평년보다 높은 강수량을 기록하는 패턴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BC주 북쪽 해안과 마리 타임의 남쪽 지역은 예외로 두 지역에도 많은 겨울 폭풍이 오겠지만 평년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겨울 강설량 예보는 강수량 예보와 비슷하지만 온타리오주 남부, 퀘벡주 남부, 캐나다 대서양주 대부분 지역에서 온화한 기온이 눈보다는 때때로 비와 우박 발생 확률을 높일 것이다. 그러나 폭풍이 예상보다 남쪽으로 이동하면 예보가 완전히 바뀌어 평년보다 온화하지만 겨울철 중심부에 폭설이 내릴 만큼 충분히 추울 수 있다.
BC주
BC주 전역에 추운 겨울이 예상된다. 피스 지역의 경우 때로 혹독한 한파가 발생하고 남해안 지역의 경우 특히 12월에는 때로 온화하지만 북극 한파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활동성 스톰 트랙으로 인해 밴쿠버, 빅토리아, 켈로나를 포함한 주 남부 지역에 평년보다 높은 적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 및 중부 해안의 대부분은 파인애플 익스프레스 발생의 위험이 평소보다 낮고 정상에 가까운 총 강우량이 예상된다. 북부 해안지역은 평년보다 낮은 강수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평년보다 높은 총 적설량은 강수량이 거의 정상에 가까운 일부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기온이 낮아지면 낮은 고도에서도 비가 적게 내리고 눈이 더 많이 내릴 전망이다.
특히 작년에 비해 좋은 스키시즌이 예상된다. 고산 지역의 눈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지만 비가 적어 눈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고 기온이 낮아 더 많은 눈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