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 일요일Contact Us

콘도건설사 보사, 신규 콘도 일부 임대로 변경 추진

2021-05-06 13:21:05

분양판매 지난해부터 주춤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불황 극복하기 위한 한 방법

시내 곳곳에 고층의 콘도 건물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가운데, 고층 콘도 전문 건설업체인 보사(Bosa)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콘도 구매자 감소로 인해 매매가 아닌 임대 형식으로 일부 콘도 사업 방향을 전환할 것을 검토 중이다.

콜린 보사 대표는 밴쿠버, 버나비, 스콰미쉬 그리고 써리 등에 건설 중인 자사의 고층 콘도들에 대한 매각 방식을 매매에서 임대로 전환할 것을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솔직이 말해서 고층 콘도 판매는 지난 해부터 주춤세를 보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콘도 매각 방식의 변경은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그는 언급했다.

밴쿠버시는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국내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시 에 건설 중인 호화 고층 콘도들에 대한 임대 형식 전환을 이미 언급해 왔다. 버나비 로히드몰 옆에 건설되고 있는 토론토에 본사를 둔 스타라이트사의 고층 콘도도 당초의 계획을 변경해 콘도 임대를 추진 중이다.

건설업체들은 팬데믹 이전에 이미 고가의 땅부지를 매입했으며, 건설비를 충당하기 위해 보다 높은 층수로 콘도들을 짓고 있다.

보사 측은 버나비시에 건설 중인 고층 콘도와 밴쿠버시 다운타운 하우드와 써로우 스트리트가 교차하는 지역에 건설 중인 두 개의 고층 콘도들을 일부 임대 형식으로 전환할 것을 모색 중에 있다. 보사는 스콰미쉬와 써리에도 두 개의 고층 콘도를 건설 중에 있다. 보사의 고층 콘도는 버나비 메트로타운에도 건설 중이다. 보사 측의 콘도 임대계획은 해당 고층 콘도들의 전 세대가 아닌 일부에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