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Contact Us

고급 호화·사치물품 부가세 신설

2021-07-13 11:10:54

CANADA’s NEW LUXURY GOODS TAX 

연방정부는 2021년도 예산안을 발표하면서 고급차량, 요트 및 개인용 항공기에 대한 새로운 부가세 (Luxury Goods Tax)에 대한 내용을 포함시켰다. 발의된 해당 법안은 아직 입법절차를 모두 통과하지 못했으며 통과할 경우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새로운 부가세(Luxurty Goods Tax)를 적용받는 품목
이 새로운 세법안은 $100,000 이상에 거래되는 자동차, 개인용 항공기와 $250,000 이상에 거래되는 개인용 보트에 적용된다. 향후 몇 달동안 정부는 이 새로운 세법에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발표를 할 것이나 현재까지 발표된 법률은 아래와 같다.

▸고급 차량
–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모든 신형 승용차; 쿠페, 세단, 스테이션 왜건, 스포츠카, 승용차 및 미니밴, SUV차량과 10명 미만의 승객 픽업 트럭
– 예외: 오토바이 및 모든 지형 차량, 스노모빌과 같은 특정 오프로드 차량, 경주용 자동차(예:오프로드 경주 용으로만 소유되는 차량)는 Luxury Goods Tax 의 범위에서 제외. 마찬가지로, 오프로드, 건설 및 농장 차량도 세금범위에서 제외된다.

▸향공기
– 일반적으로 비행기, 헬리콥터 및 글라이더를 포함하여 개인용으로 사용되는 모든 새 항공기는 새로운 세금의 목적상 고급 상품으로 간주된다. 승객 및 화물 운송을 위해 장착 된 항공기와 같이 상업 활동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최대 수용 능력이 39 명 이상인 항공기는 제외된다.

▸보트
– 요트, 레크리에이션 용 모터 보트 및 요트와 같은 모든 새로운 보트는 새로운 세금의 목적상 고급 보트로 간주되지만 소형 개인 선박 (예 : 수상 스쿠터)은 제외된다.

Luxury Goods Tax 계산법
세금은 다음 중 더 적은 금액으로 계산된다.
• 기준금액 초과분의 20 % (자동차 및 개인용 항공기의 경우 $ 100,000, 보트의 경우 $ 250,000); 또는
• 고급차, 보트 또는 개인용 항공기 총 가격의 10 %.
소비자가 지불한 최종 판매 가격 (GST / HST 또는 Provincial sales tax 제외)이 $ 100,000 또는 $ 250,000 의 기준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 세금은 구매 시점에 적용된다.

Luxury Goods Tax에 대한 몇가지 추가 정보
Luxury Goods Tax는 구매 방법에 상관없이 해당 품목이 위의 기준에 해당 된다면 모두 적용을 받게 된다. 따라서 구매/ 파이낸싱/리스 모두 새로운 부가세의 적용을 받는다. 해당 부가세는 구매자가 직접 정부에 보고 및 납부를 하는것이 아니라 판매자 혹은 파이낸싱/리스 회사 측에서 구매자로 부터 세금을 받아서 정부에 납부를 해야한다.
마지막으로 해당 물품을 캐나다 내에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에서 수입해 오더라도 위의 기준금액을 초과할시 모두 같은 기준의 세율의 적용을 받게 된다.

 

위 내용은 일반적인 사실이며, 특정 전문가의 조언을 대용해서 사용될 수는 없습니다. (This material is general in nature and should not be relied upon to replace the requirement for specific professional advice.)

칼럼 - 이정 회계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