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Contact Us

보건부 – 확신을 높여주고 BC 주 사건들의 안전을 증진하는 BC 주 백신카드

2021-09-09 11:21:28

빅토리아 – BC 주는 COVID-19 예방접종 상태를 보여주는 디지털 또는 종이 문서인 BC 주 백신카드(BC Vaccine Card)를 출범시킨다.

2021 년 9 월 13 일 새로운 COVID-19 예방접종 요건 규칙이 발효되면, BC 주 백신카드를 소지한 예방접종자는 위험이 더 높은 사회적 및 레크리에이션 행사 또는 환경에서 예방접종 증명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시할 수 있다. 이는 예방접종를 증가시키는 한편, 그러한 환경 내의 사람들을 보호하고, 사업체들이 계속 운영되도록 하고, 각종 행사가 열릴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존 호건 BC 주 수상은 “예방접종을 맞으면 사람들이 다시 모이게 할 수 있으며, 우리가 예방접종을 완전히 다 맞지 않은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다는 확신을 가지고 더 안전하게 그럴 수 있다”며, “우리는 BC 주 백신카드를 사람들이 발급받기 쉽게, 그리고 사업체들이 한눈에 확인하기 쉽게 만들었다. 이 카드는 우리 경제가 전면적으로 가동되도록 하고, 우리 주변 사람들도 예방접종을 완전히 다 맞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안전하게 여러 가지 사회적 행사를 재개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걸음”이라고 말했다.

BC 주 백신카드는 웹사이트 gov.bc.ca/vaccinecard 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일단 확인된 사람은 이동 기기에 디지털 사본을 저장하거나 종이 사본을 인쇄하여 소지하고 다니다가 지정된 사업체 및 행사장에 들어갈 때 정부 발급 사진 신분증과 함께 제시할 수 있다.

컴퓨터 및 프린터 사용이 불가능한 사람은 Get Vaccinated 콜센터(1-833-838-2323)에 전화하여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인쇄 사본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믿는 친구, 가족 또는 돌보미에게 카드를 인쇄해 달라고 하거나 서비스 BC 센터를 방문하여 카드를 받을 수도 있다.

에이드리언 딕스 보건부 장관은 “BC 주 백신카드는 확신을 나타낸다. 세계적 대유행의 전파를 막기 위해 우리가 옳은 일을 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임을, 예방접종을 맞음으로써 옳은 일을 하는 것임을 말한다. 우리가 최선의 선택을 하고 있음을 뜻한다.

특히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사람들에게서 주로 사례자가 폭증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고 있음을 뜻한다”고 말했다.

BC 주 백신카드에는 보안 처리된 개인 QR 코드와 ‘예방접종 완료’ 또는 ‘부분 예방접종’을 보여주는 이미지가 들어 있다. 사업체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QR 코드 스캐너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예방접종 증명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QR 코드 스캔 방식을 선택하는 사업체를 위해 2021 년 9 월 13 일 경 이동식 QR 코드 스캐너가 앱 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다.

BC 주 보건관 보니 헨리 박사는 “예방접종을 맞는 것은 우리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고 각종 행사 및 집회가 우리 모두에게 안전하도록 하기 위한 입증된 선택”이라며, “우리의 예방접종 캠페인은 효과적이며, 이 추가적 조치는 우리 지역사회를 더 안전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모든 사람이 BC 주 백신카드를 발급받아 지역사회를 보호하고, 관내 사업체들을 지원하고,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각종 사회적 행사를 안전하게 즐기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새로운 요건은 주보건관의 명령을 통해 시행되고 있다. 2021 년 9 월 13 일부터 이러한 장소에 진입하려면 COVID-19 1 차 예방접종을 맞아야 한다. 그리고 2021 년 10 월 24 일부터는 COVID-19 예방접종을 2 차까지 다 맞아야 이러한 장소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2021 년 9 월 13 일 이전에 예방접종을 맞음으로써 모든 BC 주 주민은 주보건관(PHO) 명령에 명시된 행사 및 장소에 계속 접근할 수 있다.

백신카드 및 자신의 백신카드에 접근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기: gov.bc.ca/vaccinecard

단계별 설명 등, 사업체를 위한 안내: gov.bc.ca/vaccinecard-businesses.
사업체는 구글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BC 주 백신카드 확인 앱(Verifier App)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연락처:
Ministry of Health
Communications
250 952-1887보건부(Ministry of Health)

 

배경 설명

운영 방식

  • BC 주에서 1 차 또는 2 차 COVID-19 예방접종을 맞은 사람은 웹사이트
    gov.bc.ca/vaccinecard 에서 자신의 BC 주 백신카드에 접근할 수 있다.
  • 자신의 예방접종 증명에 접근하려면 다음을 입력해야 한다:
    o 개인보건번호(PHN)
    o 생년월일
    o 예방접종일(1 차 또는 2 차) 
  • BC 주 백신카드는 이동 기기에 저장하거나 인쇄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보안 QR 코드가 들어 있다.
  • 전자 BC 주 백신카드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은 친구, 가족 또는 돌보미에게 카드를 인쇄해 달라고 하거나, 서비스 BC 센터를 방문하거나, 1-833-838-2323 으로 전화하여 우편으로 카드를 받을 수 있다.
  • 사업체는 구글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판독기 앱(BC 주 백신카드 확인 앱)을
    다운로드하여 QR 코드를 안전하게 스캔함으로써 해당자의 예방접종 증명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는다.
  • 사업체 및 행사 조직자에게는 포스터, 문답 문서, 다른 지역에서 발급된 승인되는 예방접종 증명의 목록 등, 백신카드 확인 방법을 안내해주는 일련의 통신 도구가 제공된다.
  • 2021 년 9 월 13 일부터 BC 주 주민은 부분적 예방접종(1 차 접종)을 증명하는 BC 주 백신카드를 제시해야 특정 사업체 및 행사에 접근할 수 있다.
  • 2021 년 10 월 24 일부터 BC 주 주민은 COVID-19 예방접종을 2 차까지 다 맞았음을 증명하는 BC 주 백신카드를 제시해야 동 사업체 및 행사에 접근할 수 있다.
  • BC 주 백신카드의 사용은 새로운 카드로의 전환을 위한 시간적 여유를 주기 위해 단계적으로 시행된다. 2021 년 9 월 13 일부터 2021 년 9 월 26 일까지는 BC 주 예방접종 클리닉 또는 약국에서 받은 예방접종 기록을 예방접종 증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2021 년 9 월 27 일부터는 BC 주에서 예방접종을 맞은 사람의 경우 BC 주 백신카드만 인정된다.
  • 지역사회 전파가 크게 증가했거나 COVID-19 가 발발한 지역의 경우, 이러한 행사 및 활동에 접근하기 위한 완전 예방접종 요건이 관할 보건의료관(Medical Health Officer)의 지시에 따라 더 일찍 시행될 수도 있다.
  • 예방접종 증명이 필요한 환경의 목록:
    o 입장권이 발행되는 실내 스포츠 행사
    o 실내 콘서트, 극장, 무용 및 교향악 행사
    o 인가된 음식점, 테이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식점(실내 및 실외 식사)
    o 주점 및 라운지(실내 및 실외 식사)
    o 나이트클럽, 카지노, 영화관
    o 피트니스 센터/체육관/성인 스포츠(실내)
    o 실내 집단 운동 활동
    o 50 인 이상이 참여하는 조직적 실내 행사(결혼 피로연, 조직적 파티, 회의,
    워크숍)
    o 임의의 조직적 실내 집단 레크리에이션 교실 및 활동
  • 주보건관 명령에 명시된 환경에서는 만 19 세 이상자의 경우 정부 발급 사진 신분증 1 종과 더불어 예방접종 증명을 제시해야 한다. 만 12-18 세 청소년은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 BC 주 외부에서 들어오는 사람도 유효한 정부 발급 사진 신분증과 더불어 주/준주 정부 공인 기록을 사용하여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 캐나다 국외에서 들어오는 사람의 경우, 여권과 더불어 캐나다에 입국할 때
    사용하는 예방접종 기록을 제시해야 한다.
  • 주보건관 명령을 위반한 개인, 장소 소유주/운영자, 행사 조직자 등에게는 범칙금 고지서가 발부될 수 있다. 집행은 경찰, 주류 및 대마초 검사관, 도박 조사관, 자연보호관 등 법 집행관의 재량으로 이루어진다.
  • 이 요건은 2022 년 1 월 31 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연장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