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Contact Us

BC Registries and Corporate Online Application 변경사항

2023-01-10 08:49:06

지난해 11월, BC주정부에서는 법인 연간보고(Annual Report) 등의 업무를 실행하는 Corporate Online 웹사이트 업데이트 관련 사항에 대한 공지를 BC 주정부에 등록되어 있는 사업체들에게 일괄적으로 이메일을 보내왔다. 정확하게 어떤 내용들이 변경된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우선 Corporate Online은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자.

Corporate Online

Corporate Online 웹사이트는BC 주정부(BC Registries)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BC주내에서 운영되어지는 사업체들을 보다 수월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되어지고 있다. BC주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이 Corporate Online 웹사이트를 통해서 사업체를 설립할 수 있으며, 매 년 진행하는 연간보고(Annual Report), 주주 등록 및 Director 등록, 그리고 사업체와 관련된 모든 변경사항을 웹사이트를 통해서 보고할 수 있다.

지난 11월 업데이트 사항

오는 2023년도 봄 부터, 지금까지 계속 사용해오던 Corporate Online 웹사이트를 대대적으로 변경한다는 내용이 공지되었다. 변경의 내용은 바로 Corporate Online웹사이트 상에서 진행해오던 일들을 BC Registry 웹사이트로 대체된다는 것이다. 이번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아직 모든 BC주의 회사들이 BC Registry 웹사이트로 변경되는것은 아니다. 하지만, 추후 모든 사업체들이 BC Registry 웹사이트를 이용하게 될 것이며, 기존에 사용해오던 Corporate Online 웹사이트는 더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다른 방향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2023년부터 BC Registry 로 변경되는 사업체
• Community Contribution Companies
• Unlimited Liability Companies
• BC Limited Companies
이 이외에 Limited Partnerships, 그리고 Limited Liability Partnerships 등의 사업체는 추 후 BC Registry 로 변경될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새로운 웹사이트로 변경하는 이유는, 강화된 보안, 사용자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및 더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고, 사업체와 관련된 서류를 전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발표했다.

BC Registry 변경 절차

지금 당장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새 웹사이트가 개방되어 본인의 사업체가 Corporate Online 이 아닌 BC Registry 웹사이트로 변경된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

1. BC Registry 웹사이트 로그인
우선, BC Registry 웹사이트 상에서 로그인 한 후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야한다.
(관련 웹사이트: https://www.bcregistry.ca/business/auth/home/decide-business)
BC Registry 웹사이트는 BC Services Card 앱으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이 BC Services Card앱은 다른 정부기관 웹사이트인 ICBC, MSP, CRA등에 로그인 할 때도 사용가능 하기때문에 가능하면 이 BC Service Card 앱을 사용하는것을 권장한다. BC Services Card 앱 이외에도 BCeID 와 IDIR 를 통해서 로그인 할 수 있다.
(BC Services Card 앱 생성 링크: https://id.gov.bc.ca/account/)

2. Account Type 선택
BC Registry 상에 로그인 후, BC Registries and Online Services 계정이 없다면 관련 계정을 새로 생성해야 한다. 계정을 생성할때, 두가지 종류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Basic Type 과 Premium Type 중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계정을 생성하면 된다. 하지만, premium account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예, Business Search, BC Assessment, Court Services, 등)가 있으므로, 어떤 서비스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Account type선택은 상이하다.
3. 새로운 계정에 사업체 조회 후 연결
계정을 생성하는 도 중, 기존의 BC Online 계정 연결 (Link)여부를 묻는 단계가 있다. 이 때, 내 기존의 Corporate Online계정을 연결하면 된다. 이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는 Corporate Online 의 User ID 와 비밀번호이다. 본인의 사업체의 조회가 완료되었다면, 기존의 본인의 사업체를 새로운 계정에 연결하면 된다. 만약 본인의 Corporate Online의 ID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본인의 사업체를 관리해주던 전문가가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혹은 본인이 새로운 Password 를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

4. 참고사항
이미 새로운 BC Registries and Online Application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다시 새로 생성할 필요는 없다. 또한, 한 개 이상의 사업체를 가지고 있다면 한 계정에 사업체를 추가할 수 있다.

추후 방향 및 문의방법

BC Registry는 앞서 말했듯이, 연간보고(Annual Report)를 진행하거나, 사업체 관리 및 업데이트를 하는것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이외에도 BC Assessment 부동산 관련 업무 및 법정 서류관리 및 제출, 앞으로는 유언장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현재 시점에는 가이드를 잘 살펴보고 2023년도 봄에 개편될 새로운 BC Registry 웹사이트가 출시되면, 차근차근 전문가와 함께 준비하는것이 좋다.
새로운 BC Registry 웹사이트 계정 생성하는 방법이나 앞으로 업데이트 될 내용이 궁금하다면 BC Registry 웹사이트 (http://www.bcreg.ca/)를 참고하거나, 보다 구체적인 질문이 있다면 이메일, [email protected],로 직접 문의해도 된다.

 

위 내용은 일반적인 사실이며, 특정 전문가의 조언을 대용해서 사용될 수는 없습니다. (This material is general in nature and should not be relied upon to replace the requirement for specific professional advice.)

칼럼 - 이정 회계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