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Contact Us

BC주 비즈니스 자산 구매 및 판매에서의 PST 이해

2023-10-10 23:35:45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B.C.)에서는 Provincial Sales Tax (PST)가 비즈니스 자산의 구매와 판매를 포함한 다양한 재정 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PST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PST가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비즈니스 자산에서의 PST 적용
PST는 새 상품이나 중고 상품 및 소프트웨어의 판매에 적용되며 특정 면제 사항이 적용되지 않는 한 모든 자산에 적용된다. 비즈니스 자산의 일부 또는 전체가 판매될 때 PST는 과세 상품 또는 소프트웨어로 분류되는 자산에 적용된다. ***기업의 주식은 PST의 적용 대상이 아니다.

면세 자산
여러 유형의 자산이 PST에서 면제된다. 이에는 채권, 프랜차이즈 수수료, 재고, 리스, 허가 및 특정 라이센스, 부동산, 생산 장비 및 장비 자산 외에도 다른 면세 상품이 포함된다.

PST 지불 및 납부
비즈니스를 구매할 때 PST는 모든 과세 비즈니스 자산에 적용된다. 판매자가 등록된 PST collector인 경우 판매자는 등록 취소일까지 과세 비즈니스 자산의 판매에서 PST를 징수하고 납부해야 한다. 판매자가 Collector 아니거나 과세 자산에 PST를 부과하지 않는 경우 구매자는 다음 PST 신고서에서 지불할 PST 금액을 자체로 평가하고 납부해야 한다. PST 번호가 없는 구매자의 경우 지정된 마감일까지 PST 신고서 (FIN 405)를 사용하여 PST를 평가하고 지불해야 한다.

묶음 판매 (bundle sales)
묶음 판매는 과세 및 비과세 자산이 함께 판매되는 경우이다. 일반적으로 묶음 판매에서는 PST가 과세 자산의 공정 시장 가치(Fair market value)에만 적용된다. 예를 들어 Collector가 묶음 판매를 진행하는 경우 구매자에게 해당 판매에 포함된 과세 상품의 공정 시장 가치에 대해 PST를 부과해야 한다.
PST 적용 자산, 비과세 및 면제 자산에 대한 PST 적용 자산에 대해 간단한 예를 들어보자면

예)레스토랑 구매
PST 적용 자산: 산업용 그릴 및 레인지 주방용품 등 $85,000
면세 및 비과세 자산: 재고(Inventory) $5,000; 영업권 (Goodwill) $10,000;
구매 가격: $100,000
PST (8만 5천 달러에 7% 적용): 5,950 달러

예) 와이너리 구매
PST 적용 자산: 사무용 장비 $5,000
면세 및 비과세 자산: 와인 제조 장비 $50,000, 건물 및 토지 $300,000, 매출채권 $3,000, 권리금 $100,000
구매 가격: $458,000
PST (5천 달러에 7% 적용): 350 달러
위의 예 들과 같이 대부분의 자산들이 묶음판매 (Bundle sales)로 이루어져 있어 과세 및 비과세 자산에 대한 적절한 구분이 필요하다.

▲결론
B.C.주(브리티시 컬럼비아주)에서 비즈니스 자산을 구매하고 판매할 때 PST 규정을 이해하는 것은 구매자와 판매자 양쪽에 모두 중요하다. 세금 규정을 준수하면 자산의 원활한 이전이 가능하며 잠재적인 벌금과 이자를 피할 수 있다. PST 규정을 완전히 준수하기 위해 구체적인 거래에 대한 최신 세금 안내를 참조하고 전문가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위 내용은 일반적인 사실이며, 특정 전문가의 조언을 대용해서 사용될 수는 없습니다. (This material is general in nature and should not be relied upon to replace the requirement for specific professional advice.)

칼럼 - 이정 회계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