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Contact Us

담배세 (Tobacco Tax)

2022-07-21 19:47:32

2022년 7월 1일부로 BC주에서 판매되는 담배 관련 상품에는 주 소비세 PST 7%가 추가로 부과된다. 그러므로, 소매업체는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으로부터 PST를 징수하여 납부해야 한다.

아래는 변경된 담배세와 관련하여 BC 주정부의 지침을 요약한 것으로서, 자세한 내용은 BC주정부가 발행한 ‘Provincial Sales Tax(PST) Notice – Notice to Tabacco Sellers(Notice 2022-004, Issued: June 2022)’ 문서를 참조하도록 하면 되겠다.

담배세는 시가, Cigarettes and tobacco sticks, 씹는 담배, 파이프 형 담배 등에 부과되며, 어떤 형태로든 담배가 포함된 기타 제품을 포함한 BC주에서 판매되는 모든 담배 제품에 적용된다. 다만, 전자담배 및 액상형 전자담배 카트리지에는 부과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기존 담배 한 갑을 $15.99에 판매하고 있었을 경우, 올해 7월 1일부터 판매자는 고객에게 $15.99의 7%인 $1.12를 PST로서 청구하여야 한다.

 

담배 제품에 부과되는 세율  

 제품  202171일부로 적용되어 왔던 세율 
Cigarettes and tobacco sticks  궐련 한 개 당 32.5 센트 

20개 들이 갑 당 $6.50 

25개 들이 갑 당 $8.13 

200개 들이 한 상자 당 $65.00 

담배, 시가 또는 가열 담배 제품 이외의 담배  그램 당 65센트 
가열 담배 제품  단위 당 32.5센트 
시가  과세 가격 또는 소매 가격의 90.5%, 시가 당 최대 $7.00 

 

PST 징수 및 송금 등록 방법

담배 소매점

PST 징수 및 송금을 위한 등록 절차를 완료하는데 영업일 기준 최대 21일이 소요될 수 있다. 이미 징수 등록을 완료한 경우 거둬들인 PST를 송금하기 위해서는 POS 시스템에 2022년 7월 1일부로 PST를 징수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면세 판매 소매점

면세 담배만 판매하는 면세 판매 소매상의 경우PST를 징수하기 위해 등록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다른 담배 또는 담배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담배 소매 허가(TRA)를 보유하여야 하며, 역시 등록을 완료하여야 한다.

 

담배 도매상

담배 도매상인 경우에도 PST를 징수하기 위해 등록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담배 소매상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다른 담배 또는 담배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허가(TRA)를 받아야 하며, BC주에서 담배를 도매로 구매할 때 공급자 면제 증명서(Certificate of Exemption – General(FIN 490))를 제시해야 하는데, 이 면제 증명서 대신 PST 번호를 사용하여야 한다.

 

재판매용 담배 구매 PST 면제

BC 주에서 재판매를 위해 담배를 구매하는 담배 소매상인 경우에는 PST가 면제되는 담배를 구매하기 위해PST 등록 번호 또는 면제 증명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올해 7월 1일부로 발효되어 이미 시행되고 있는 담배 관련 상품 판매에 대한 PST징수 및 송금 관련 변경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비지니스 운영에 적용하여 관련 세금 납부 관련 혼란이 없도록 하여야 하겠다.

 

위 내용은 일반적인 사실이며, 특정 전문가의 조언을 대용해서 사용될 수는 없습니다. (This material is general in nature and should not be relied upon to replace the requirement for specific professional advice.)

칼럼 - 이정 회계칼럼

차일드 케어 익스펜스 (Child Care Expense)

Child Care Expense란? 자녀를 둔 부양자가 경제활동을 위해 일이나 공부를 하는 시간 동안 다른 사람이나 기관 등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비용으로 지불하는 비용이다. Child c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