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팔센바그 씨(37)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하루 아침에 갑자기 폐쇄됐다. 갑작스러운 계정 폐쇄로 그녀는 약 50만 명에 달하는 자신의 팔로워들을 잃게 됐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련 없음)
밴쿠버에서 플러스-사이즈 모델로 활동 중인 제니퍼 팔센바그 씨(37)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하루 아침에 갑자기 폐쇄됐다.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활동을 통한 수익이 그녀의 수익금 대부분을 차지한다. 갑작스러운 계정 폐쇄로 그녀는 약 50만 명에 달하는 자신의 팔로워들을 잃게 됐다. 그녀는 마른 유럽형 모델들이 아름다움의 기준이 될 수 없다고 하면서 자신의 풍만한 체형을 강조하며 이에 동조하는 많은 수의 팔로워들을 이끌어 왔다. 그녀는 루비록스Ruby Roxx라는 여성 속옷 란제리 모델로 SNS에 잘 알려져 있다.
50만명 팔로워 잃어
신체 노출 관련 추정
그녀는 인스타그램 측의 계정 폐쇄에 강력 항의하고 있다. 그녀는 브리트니 스피어스나 플레이보이 잡지 등과 같은 유명 연예인이나 매거진들에 대해서는 누드 사진 게재를 허용하면서 왜 자신의 누드 사진은 안 되느냐고 항변한다.
이에 대해 인스타그램은 여성의 상의 노출, 출산 장면 등이 담긴 사진 게재 활동을 금지하고 있으나, 같은 내용이 담긴 그림이나 조각 등의 사진은 허용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그녀는 지난 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계정이 폐쇄되는 일을 겪은 적이 있었으며, 이에 항의하는 입장을 보이자, 인스타그램 측에 의해 계정이 다시 열렸다. 그러나 최근 이와 비슷한 일이 다시 발생됐으며, 한 달이 넘도록 인스타그램 측은 그녀의 계정을 복구하지 않고 있다. 더구나 그녀의 계정 폐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답장도 없다.
그녀는 이번 페쇄가 자신이 당시 입고 있었던 속옷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녀는 간혹 자신의 속옷 상의 사진에 가슴 부분 노출이 우려될 경우, 해당 부위를 잔상으로 처리하거나 아예 관련 사진을 올리지 않는다.
그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폐쇄되자 그 동안 그녀를 지원해 온 여러 여성 속옷 업체들은 그녀에게 거의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 그녀는 이들 업체들과 자신과의 연락망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하소연한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제외한 다른 여러 SNS 계정들은 거의 동일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제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데, 인스타그램만이 특정 고객을 상대로 이와 같은 불공정한 처우를 하고 있다고 불만을 나타냈다. 그녀는 인스타그램 활동 시, 성적인 혐오성 메시지를 받아본 적이 있으며, 심지어는 검열을 받지 않은 남성 성기 사진도 수신된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지난 10년 동안 자신이 노력해서 이뤄 온 계정활동이 무위로 돌아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하루 속히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재복구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