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Contact Us

노스밴쿠버 총격 사건 범인 주차 후 유유히 사라져

2022-03-17 16:14:46

영상에 잡힌 이 두 범인들은 후드가 달린 검정색의 쟈켓을 입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으며, 이들 중 한 명은 차량을 방치하고 도주하면서 신발 끈을 다시 묶기도 했다.

지난 11일 오후 2시 45분경, 노스 밴쿠버( 333 Seymour Blvd.) 슈퍼스토어 주차장에서 발생된 총격 살인 사건 관련 두 명의 범인들이 범행 당시에 사용했던 차량을 길가에 버리고 도주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이 사고로 갱단 조직원인 밀라드 라히미(34)가 사망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의 두명의 범인이 범행에 이용했던 도난 차량인 청색 마즈다 자동차를 노스 밴쿠버 300 Tempe Crescent 도로변에 주차하고 유유히 사라지는 모습이 담긴 감시 카메라 영상을 일반에 공개했다.

사건 다음날 범행 이용 마즈다 차량 폐기

경찰 범인 동영상 공개..주민 신고 당부

범행 차량이 폐기된 곳은 범행 현장에서 6km 정도 떨어진 지점이다. 영상에 잡힌 이 두 범인들은 후드가 달린 검정색의 쟈켓을 입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으며, 이들 중 한 명은 차량을 방치하고 도주하면서 신발 끈을 다시 묶기도 했다. 또 사건 발생 다음 날 저녁, 누군가 해당 차량에 불을 지르고 사라졌다. 화재가 난 차량에 대한 경찰 조사결과, 이 차량은 이번 사건 발생 당시 범인들이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차량으로 드러났다.

사망한 라히미와 그의 형 모하메드(36)는 로워 메인랜드 지역 한 갱단원으로 지난 15년간 여러 건의 범죄 사건에 연루돼 있던 인물들이다. 경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주민 제보를 전화 1-877-551-4448 혹은 인터넷 사이트 [email protected]로 받고 있다. 경찰은 공개한 동영상의 범인 인상 착의를 참고로 주민들이 제보 신고에 참여해 주기를 당부했다. 경찰은 범인들 중 한 명의 상의가 멀리서도 눈에 띄는 로고를 왼쪽 어깨 부위에 붙어 있어서 주민들이 바로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편, 경찰은 사건이 발생된 슈퍼스토어 주차장에 비치된 감시 카메라와 다른 차량의 카메라들을 수거해 당시 사건 현장의 상황을 면밀히 분석 중이다. 경찰은 이번 사건이 단지 갱단 간의 알력 다툼과 관련된 것인지, 아니면 라히미 형제들의 사적인 관계성 여부인지를 조사 중이다.

라히미 형제는 노스쇼어 갱단인 레드라이언스(Red Lions) 조직원으로 한 때 활동한 바 있다. 이 단원들 중 일부가 2005년도에 레그스콜피언스(Red Scorpions)로 이적하기도 했다. 이들 갱단들은 헬스엔젤스(Hells Angels) 및 유나이티드네이션스(United Nations) 갱단과도 연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