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Contact Us

BC 내륙지역에서 17마리 죽은 야생마 발견돼

2023-03-17 08:52:33

야생마 사체들은 발견 당시로부터 약 2주 전에 총에 맞아 죽은 것으로 조사됐다. 죽은 야생마들은 이미 사체가 크게 훼손된 채로 현장 이곳 저곳에 널려져 있었다.

10일, BC주 내륙 칠코틴 지역의 한적한 들판에서 17마리의 야생마들이 죽은 채로 발견돼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경찰, 2주 전 총에 맞아 죽은 것으로 조사

야생마 살생하는 것은 BC주에서 불법

빅토리아 대학교 환경학과의 요나끼 바타까리아 부교수는 “이번 사건은 환경 오염 문제와 관련해서 매우 의미심장한 사건으로 대두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0일, 경찰은 캠룹스에서 서쪽으로 약 65km 정도 떨어져 들어가 위치한 왈하친 지역 들판에서 죽은 야생마들이 발견됐다는 신고 전화를 받았다. 경찰은 신고를 한 2 명의 주민들을 따라 현장에 도착했고, 야생마 사체들은 발견 당시로부터 약 2주 전에 총에 맞아 죽은 것으로 조사됐다. 죽은 야생마들은 이미 사체가 크게 훼손된 채로 현장 이곳 저곳에 널려져 있었다. 경찰은 현장 인근 지역에 약 150여 마리의 지역 야생마들이 서식 중인데, 사체로 발견된 야생마들 중에는 다른 지역에서 이주해 온 종들도 보인다고 전했다.

이들 야생마들은 초식 동물로, 인근 들판에서 풀을 먹으며 서식하고 있다. 평소 현장 인근의 원주민촌에서는 야생마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을 일으킨 범인은 동물 보호법에 따라 법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바타까리아는 야생마들이 BC주에서 희귀동물로 보호를 받고 있지 않고 있으며, 따라서 그 서식 규모도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다고 말한다. 야생마들은 평소 들소나 사슴 그리고 영양들과 함께 어우러져 들판에서 풀을 뜯어먹고 살아 간다.

칠코틴 지역에서 야생마들의 서식지를 관리하고 있는 바타까리아 씨는 야생마를 살생하는 것은 BC주에서 불법이라고 말한다. 일부에서는 야생마들을 향후 더욱 철저하게 보호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으며, 일부는 야생마를 자연 생태계로 간주하자는 의견도 내놓고 있다고 그는 말한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야생동물들에 대한 보호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북미주에서 야생마들은 이미 5천년 전에 멸종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스페인이 북미주를 식민화 하기 시작하면서 야생마들이 1700년이 되기 전까지 북미주에 재 출현 되기 시작했다. 이 후, 야생마들은 원주민들에게 이동 수단 및 음식 등을 날라다 주는 통로 역할을 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