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Contact Us

김대균 인간문화재의 아슬아슬 외줄타기 관객 긴장과 환호

2023-07-06 19:32:02

밴쿠버 한국전통예술원 전통예술축제와 캐나다데이 코퀴틀람 야외공연 성황리에

(사)밴쿠버 한국전통예술원(원장 한창현)은 7월 1일 오후 1시 30분 코퀴틀람 타운센터 공원에서 156주년 캐나다 데이 야외공연에 참여했다.
한창현 원장은 “코퀴틀람 시에서 초청 받아 한국전통의 외줄타기 공연을 했다. 복합문화 사회속에 살고 있는 우리는 다민족 예술인들이 참가하는 캐나다 데이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대한민국의 우수한 전통예술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날 관객들은 김대균 인간문화재와 문화생들의 외줄타기 공연을 보며 환호를 보냈다.
한편 (사)밴쿠버 한국전통예술원은 지난 6월29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Kay Meek 극장 (웨스트 밴쿠버)에서 한국과 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 전통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이 날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외줄타기 김대균 인간문화재와 그의 문화생 초청 공연, 캐나다 원주민 Squamish Nation의 무용과 드럼팀, 국악기(대금, 피리, 장고) 와 양악기(피아노, 베이스기타) 연주와 국악 협주, 한국전통예술원 어린 단원들의 사물놀이와 상모돌리기 공연으로 다양한 무대를 선사했다.
한창현 원장은 “우리의 맥인 한국전통예술은 끊임없이 이어지기 위해서는 한인들의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힘든 일입니다.
이민 2세들에게 우리의 우수한 한국전통예술을 알리고 한국전통문화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일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