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Contact Us

교육부 – 새 학년도에도 보건 및 안전 중점 유지

2021-09-03 16:13:40

빅토리아 – BC 주 학생들은 다음달에 학교에 복귀하여 전면적인 대면 수업을 받게 되며 스포츠, 음악 및 기타 과외 활동을 재개하게 된다. 단, 학교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마스크 착용 요건과 기타 보건 및 안전 수칙을 계속 준수하여야 한다.

제니퍼 화이트사이드 교육부 장관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학교에 복귀하여 과외 활동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재개하게 된 것에 큰 설렘을 품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이 풀타임으로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연결되어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는 잘 안다”며, “또한, 세계적 대유행이 여전히 이런저런 문제를 일으키고 있지만, 우리가 이 일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것도 잘 안다. 지난해 BC 주는 교육 체계의 모든 관계자의 기념비적인 노력 덕분에 학교를 계속 안전하게 운영한 캐나다 내 몇몇 지역의 하나였다. 오늘 우리가 발표하는 예방책은 안전책이 수립되어 있는 학교에서 우리 학생들이 계속 공부하여 최선의 성과를 거둘 기회를 갖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BC 주 질병통제센터(B.C. Centre for Disease Control – BCCDC)가 지난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학습 중단, 아동 스트레스의 증가, 연결 감소, 외로움 증가, 정신적 및 정서적 보건 영향 등, 원격 수업은 학생들에게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Vancouver Coastal Health Authority 및 Fraser Health Authority 에 의한 연구에서는 대면 수업 재개 이후 학교는 COVID 전파의 주 요인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유치원-12 학년의 모든 교직원, 방문자 및 4-12 학년생에 대한 실내 마스크 착용 요건이 지속되는 한편, 보건 및 안전 대책의 변경에는 지역사회 전파율이 높아질 경우, 관할 공중보건국이 개개 학교 또는 학군마다 특정적인 추가적 지역별 대책을 시행할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학교의 스포츠 및 과외 활동 기회가 더 많아지며, 손 위생에 지속적으로 주력하는 한편, 학교 내 환기 강화 및 개선, 일상적 청소 및 소독 규범이 지속적으로 시행된다. 학생들은 여전히 매일 건강 검진을 받아야 하며, 몸이 아프면 집에 있어야 한다. BC 주 전역에서 신속대응팀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보건 당국 및 교육청과 협력하여 지원을 제공하며, 학교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한 학교 전염성 질병 대응 계획을 점검한다.

보니 헨리 주보건관은 “지난해는 BC 주 학생들에게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였다는 것을 잘 알지만, 잘 견뎌내서 한 학년도를 잘 마쳤다”며, “BC 주 대부분 지역에서 예방접종률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지만, 만 12-19 세 아동 및 청소년을 포함하여 모든 적격 주민은 새 학년도를 앞두고 예방접종을 맞기 바란다”고 말했다.

각 교육청은 모든 기계적 공기조화(HVAC)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정상 작동하도록 표준 및 사양대로 설계, 운영 및 유지관리되도록 할 것이다. 모든 학교의 공기조화 시스템이 정기적으로 점검될 것이며, 장차의 통상적 시설 관리 프로그램을 통하여 공기조화 시스템 개량 또는 교체를 위한 주 정부 재정 지원이 제공될 것이다.

2020/21 학년도 및 2021/22 학년도의 공기조화 시스템 개량 또는 교체를 위한 주 정부의 통상적 시설 재정 지원을 통한 $7,750 만을 포함하여, BC 주 학교들의 환기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총 $8,750 만이 사용되었다. 이 재정 지원을 통하여 지원되는 프로젝트에는 보일러 및 공기조화 시스템 교체, 배관 용량 증강, 공기 유량을 제어하는 건물 자동화를 위한 점유 센서 및 직접디지털제어기 업데이트, 교실 내 이동식 HEPA 공기정화기 등이 포함된다. 또한, 2020/21 학년도에 교육청들은 세계적 대유행에 대한 연방 재정 지원으로 $1 천만을 사용하여 BC 주 학교들의 환기 필터 45,000 여 개를 개량하였다.

BC 주 질병통제센터(BCCDC), 주보건관실(Office of the Provincial Health Officer), 그리고 원주민 권리자 및 교육 협력자가 포함된 K-12 교육운영위원회(K-12 Education Steering Committee) 등과의 협업에 의하여 업데이트된 BC 주 유치원-12 학년 학교 전염성 질병 지침이 개발되었다.

탁아 시설에 대한 공중 보건 지침은 이전대로 유지된다.

COVID-19 의 전파를 막기 위한 최선책은 예방접종 요건을 충족하는 모든 BC 주 주민이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다. 오는 몇 주 동안 보건 당국은 예방접종 캠페인에서 학생, 교사 및 기타 교직원에 중점을 둘 것이다.

BC 주의 예방접종 노력을 이끌고 있는 페니 볼럼 박사는 “개학 준비의 일부로, 우리 청소년들은 BC 주 예방접종 클리닉, 임시, 이동식 또는 지역사회 예방접종 클리닉에 가서 예방접종을 맞기를 권장한다”며, “학생, 학부모 및 가정들이 개학 준비를 하고 있는 이때, 곳곳에 있는 예방접종 클리닉에서 1 차 또는 2 차 접종을 맞을 기회를 이용할 수 있다.

COVID-19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지금처럼 편리한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학교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적 자원이 제공되고 있다. 지난 6 월 교육부는 2021-22 학년도 COVID-19 구제 재정 지원으로 $4,360 만을 투입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여기에는 보건 및 안전 대책, 퍼스트네이션스 및 메티스 학생, 정신 건강 서비스, 사립 학교 등을 지원하기 위한 $2,560 만의 1 회성 재정 지원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 잔액 $1,800 만은 교육청들이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학습 손실에 대응하는 데 투입되었다.

간추린 사실:
• BC 주에는 약 1,900 개의 K-12 학교가 있다. 2020-21 학년도에는 COVID-19 로 인하여 40 개 학교가 단기간 임시로 폐쇄되었다.

• 2020-21 학년도에 보건 당국이 실시한 2 개 조사에서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o Vancouver Coastal Health 의 경우, 학교와 관련된 COVID-19 감염 사례의 92%가 학교 환경 밖에서 발생한 것이며,
o Fraser Health 의 경우, 학교와 관련된 COVID-19 감염 사례의 87%가 학교
환경이 아니라 지역사회/가정 전파를 통하여 발생한 것이다.

• 지난 6 월 COVID 면역태스크포스(COVID Immunity Task Force)는 학교 교직원이 학교에서 COVID-19 에 감염될 위험은 지역사회에서 감염될 위험보다 크지 않다는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자세히 알아보기:
예방접종 관련 정보가 올려져 있는 Vax for BC 웹사이트:
https://www2.gov.bc.ca/gov/content/covid-19/vaccine/vaxforbc

Fraser Health의 2021년 8월 24일자 학령 아동 조사 결과:
https://www.fraserhealth.ca/health-topics-a-to-z/coronavirus/keeping-ourcommunitysafe/schools/data#.YSUOEvpKjIX

BC주 COVID-19 안전 학교 웹사이트:
https://www2.gov.bc.ca/gov/content/education-training/k-12/covid-19-safe-schools

BCCDC의 업데이트된 K-12 학교 보건 및 안전 지침:
http://www.bccdc.ca/Health-Info-Site/Documents/COVID_public_guidance/Guidance-k-12-
schools.pdf

BCCDC의 탁아 시설 공중 보건 지침:
http://www.bccdc.ca/Health-Info-Site/Documents/COVID_public_guidance/Guidance-k-12-
schools.pdf

배경 설명이 이어짐.

미디어 연락처:
Government Communications and Public Engagement
Ministry of Education
250-356-5963

배경 설명
새 학년도에도 보건 및 안전 중점 유지
BC 주의 업데이트된 K-12 학교 2021-22 학년도 COVID-19 전염병 지침에는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 2020/21 학년도 말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이번 학년도에도 계속 유지된다. 유치원12 학년의 모든 교직원, 방문자 및 4-12 학년생은 학교 실내 구역 및 스쿨버스 내에서는 비의료용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한다. 유치원-3 학년생은 마스크 착용이 강력히 권장된다.

• 마스크 착용에 대한 주보건관 명령도 마스크 지침을 지지한다.

• ‘학습 집단’으로 불리기도 하는 코호트는 더 이상 공중보건국에 의하여 COVID 완화책으로 권장되지 않으며 앞으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 학교를 포함한 지역 또는 지역사회 전체에 대하여 지역 공중 보건 명령이 내려질 수 있다. 학교의 경우, 해당 지역 보건의료관이 개개 학교, 학교군, 학군, 공중 보건 지역 내 모든 학교, 또는 이들의 결합에 대하여 위험이 높아진 시기의 추가적 보건 및 안전 대책을 시행하기 위하여 권고안을 발부할 수 있다.

• 지역 보건의료관이 수립하는 추가적 지역 대책은 2020-21 학년도이 수립된 것과 유사할 가능성이 크며 다음이 포함될 수 있다:
o 집회 및 행사 제한
o 탈의실 설치, 또는 사람 사이의 공간을 극대화하고 대면 접촉을 억제하는
활동 추가
o 방문자 제한

• 학교 청소 및 소독에서 다음과 같은 청소 주기 지침을 준수하여야 한다:
o 학교 구내의 일반적 청소와 사람이 빈번하게 만지는 표면의 청소 및
소독(24 시간에 한 번 이상, 눈에 띄게 더러울 때 추가 청소 및 소독)

• 과외 활동은 해당 지역사회에 해당하는 지방/지역/주/연방 보건 명령에 따라
허용된다.

• 2 미터의 물리적 거리두기는 K-12 환경에서는 더 이상 권고되는 공중 보건 대책이 아니지만, 사람 사이의 거리를 형성하고 학교에 복귀하는 학생 및 교직원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가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 있다. 그 예는 다음과 같다:
o 타인의 개인적 공간을 존중하는 것에 관하여 학생 및 교직원을 일깨우고,
필요에 따라 시각적 보조물, 표지, 메시지, 비디오 모델링 등 이용하기
o 집회 및 행사의 경우, 가능할 경우 사람들을 분산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공간 사용하기
o 시간적 및 장소적으로 가능할 경우, 학생들을 더 자주 실외로 데리고 나가기
o 밀집을 최소화하고 사람의 통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복도, 로커 주변 등 공용 구역의 사람의 흐름 관리하기

• 음식 프로그램(급식 프로그램, 카페테리아, 모금 운동 등)은 정상적이고 통상적인 운영 방침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 급수대 사용은 더 이상 제한하지 않는다.

• 실외 수업은 그 보건 및 학습 효과에 따라 이전과 다름없이 권장된다.
공중보건국은 탁아 시설에 대한 BCCDC 의 현행 보건 및 안전 지침을 지지한다.

• 현행 탁아 지침에 따르면, 근무자는 물리적 거리두기가 불가능한 실내에서 성인을 상대할 때 비의료용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한다.

• 아동은 개인적 선택 또는 가족의 선택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지만, 만 2 세 미만 영유아는 숨쉬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말아야 한다.

미디어 연락처:
Government Communications and Public Engagement
Ministry of Education
250 356-5963

BC 주와 연결하기: www.gov.bc.ca/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