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한 남성 중 한 명의 신원은 라민 살람(25)으로 밝혀졌다. 현재 코퀴틀람에 거주하나, 버나비에서 자란 것으로 조사됐다. 사망한 다른 남성의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다. 사진=FRANCIS GEORGIAN
코퀴틀람 Dawes Hill Road와 Mundy St.가 교차하는 지점에서 30일 저녁 7시 45분 경, 갱단 소속 두 명의 남성들이 차 안에서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들 중, 한 명은 현장에서 사망 했으며, 다른 한 명은 병원 도착 후 사망했다. 또 다른 한 남성은 경상을 입고 병원 치료 중이다.
지난해 사망 사건의 1/3이 갱단 관련 사건
총 184명 사망… 갱단간 권력다툼, 수사 진행
사망한 남성 중 한 명의 신원은 라민 살람(25)으로 밝혀졌다. 현재 코퀴틀람에 거주하나, 버나비에서 자란 것으로 조사됐다. 사망한 다른 남성의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살람과 경상을 입은 남성에게 전과기록이 없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화 1-877-551-4448 혹은 온라인 [email protected]로 사건 제보를 접수 중에 있다. 지난 해부터 BC주와 온타리오주 등지에서 갱단 관련 총기 살인 사건들이 증가되고 있다. 지난 해 갱단 관련 총기 사건으로 총 184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전체 사망 사고 건수 788명의 약 1/4정도에 해당된다. 지난 해 갱단 관련 총기 사건 발생율이 전년도에 비해 약 33%가 증가됐다. 이는 최근 2005년도부터의 동일 사건 비교에서 가장 늘어난 연간 수치 이다.
BC주만 볼 경우, 지난 해 사망 사건의 1/3정도가 갱단 관련 사건들인데, 이는 관련 국내 평균치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2022년도에도 갱단 관련 사망 사건들이 여전히 높게 발생되고 있지만, 지난 해보다는 아직 낮다. 올 해 발생된 총 59건의 총기 사망 사건들 중에, 16건 만이 갱단 관련 사건들이다.
이들 중 일부는 마약 사건에 연루돼 있다. 올 해 밴쿠버시에서 발생된 10건의 총기 살인 사건 중에서 갱단 관련 사건은 없다. 그러나 지난 2월, 웨스트 밴쿠버에서 발생된 슈-민 우(50)와 윙윙 순(39) 등의 두 건의 살인 사건은 갱단과 관련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건과 관련된 수사에는 진척이 없다. 델타에서 올 해 한 건의 총기 살인 사건이 발생됐지만, 갱단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현재 주 내 지역 곳곳에서 발생되고 있는 갱단 관련 총기 사건은 갱단 간의 알력에 의한 권력 다툼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