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Contact Us

웨스트밴 거주 50대 여성 새벽 친구 집 방문 후 실종

2023-09-21 08:32:24

지난 해 4월 27일, 웨스트 밴쿠버에 거주하는 쟈오 후아 지앙Xiao Hua Jiang (영어 이름:크리스틴)이 실종됐다. 1년이 넘은 현재까지 그녀는 집에 돌아오지 않고 있다. 사진=WEST VANCOUVER POLICE

지난 해 4월 27일, 웨스트 밴쿠버에 거주하는 쟈오 후아 지앙Xiao Hua Jiang (영어 이름:크리스틴)이 실종됐다. 1년이 넘은 현재까지 그녀가 집에 돌아오지 않자, 그녀의 두 자녀들은 BC주 법원이 모친에 대한 법적인 실종 사실을 공표해 주기를 원하고 있다.

1년지나 가족들 법원에 실종 사실 공표 요청

실종자의 하이랜더 SUV 차량 바퀴가 손상된 채

글레시어 국립공원 옆 1번 하이웨이서 발견

지난 해 5월 3일, 지앙의 자녀들은 모친이 전화도 받지 않고 귀가를 하지 않자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신고 하루 전 날, 지앙의 2021년식 하이랜더 SUV 차량이 바퀴가 손상된 채로 글레시어 국립공원 옆의 1번 하이웨이 도로변에서 발견됐다. 지앙의 마지막 모습은 지난 해 4월 27일 새벽 1시경으로, 이 때 웨스트 밴쿠버시 소재 한 친구 집을 방문하고 떠났다.

당시 중국에서 지내고 있던 지앙의 아들 구앙 쥰 류(27)와 지앙의 딸 캐더린 지앙(21)은 1-2주 정도에 한 번씩 모친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확인해 왔고, 심지어 딸은 거의 매일 모친과 전화로 대화를 나눴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발생되기 전에는 이들 세 명이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만나서 식사를 함께 해 왔다.

지앙이 실종되기 전, 딸과 지앙이 전화 통화를 하던 중에 지앙이 현관 벨소리가 들리자 문을 열어 주려고 통화를 중지하면서 딸과 통하던 전화는 끊어졌고 딸은 더 이상 모친의 전화를 통화할 수 없었다.

밴쿠버로 돌아온 지앙의 두 자녀들은 밴쿠버, 골든, 애보츠포드, 캠룹스, 넬슨 및 윌리암스 레이크 지역 등지에 모친의 실종 소식 전단을 붙이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협조를 구했다. 이들은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에도 모친의 사진과 실종 소식을 알리면서 수사에 협조를 당부하는 메시지를 올렸다.

현재 지앙의 실종 전단지에는 보상금 5만달러가 명시돼 있다. 그녀의 자녀들은 법정에서 모친의 실종 사건을 법적으로 공식화해 주기를 원하고 있다. 그래야만 모친의 소유로 돼 있는 웨스트 밴쿠버시 45 애비뉴에 소재한 한 단독주택과 토론토시 소재 한 콘도 소유권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지앙의 딸은 현재 뉴욕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다.

현재 나이 55세인 지앙은 키 5피트 4인치에 몸무게는 110파운드이며 어깨 길이의 검은 머리, 회색/갈색 눈, 중간 크기의 안색 및 얼굴에 흑점이 있다.

경찰은 그녀가 어두운 재킷과 요가 바지를 입은 것이 마지막으로 목격되었다며 시민 제보를 당부했다. ★제보 경찰 전화 604-925-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