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한인실업인협회(Korean Businessmen’s Co-Op Association of B.C., KBABC/ 회장 한용)과 버나비 노스로드 비즈니스협회(Burnaby North Road Business Improvement Association, BIA/회장 최병하)가 8월 27일 오후 4시 30분 한인실업인협회 사무실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 날 주밴쿠버 대한민국 총영사관 견종호 총영사, 주정부 장관 앤 강(Anne Kang), 연방 하원의원 피터 줄리안(Peter Julian), 주정부 의원 리아 아로라(Reah Arora)를 비롯한 여러 정치인들과 단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한인 커뮤니티와 비즈니스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자리를 빛냈다.
한용 회장은 “이번 협력은 한인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 단체가 힘을 합쳐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병하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은 지역사회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한인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양 단체의 협력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은 두 단체가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공식적인 협력 관계를 맺는 자리로, 지역사회와 비즈니스 간의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중요한 행사였다. 특히 이번 협약은 한인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단합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실질적인 협력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