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종차별 반대 교육 및 예술 지향
코비드 팬데믹으로 증가된 인종차별 문제가 급증하면서 주정부는 인종차별에 대한 문제성을 인식하고 대처에 나섰다. 이로 인해 B.C. 다문화주의 및 인종차별 반대 보조금 프로그램을 개설해 인종차별 반대 교육 및 인식, 문화간 참여, 예술을 통한 사회 변화 촉진 등 지역사회에서 주도하는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31만 달러를 제공하고 있다. 보조금 프로그램은 2015년에 시작된 이래로 약 450개의 반인종주의 및 다문화주의 이니셔티브에 200만 달러 이상을 제공했다. 니키 샤르마(Niki Sharma) 법무장관은 “인종차별은 어느 한 개인이나 집단이 혼자서 싸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인종차별에 맞서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공동체로서 함께 일어서야 한다”라고 말했다.
보조금을 받는 조직 중 하나는 L.I.N.C.(Long-term Inmates Now in the Community)다. 이 조직은 저명한 학자이자 예술가인 아푸아 쿠퍼(Afua Cooper)를 연방 교정 시설인 Mission Institution에 초청하여 그녀의 저서 ‘The Hang of Angelique: 캐나다의 노예 제도와 올드 몬트리올의 시급한 문제에 대한 비화’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L.I.N.C의 전무이사인 셰리 에드먼즈-플렛(Sherry Edmunds-Flett)은 “쿠퍼 박사와 함께 이 특별하고 독특한 행사를 주최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렇게 저명한 학자가 감옥에 와서 캐나다 흑인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적 유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드문 일이다. 우리는 논의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CTYP(Carousel Theatre for Young People)는 보조금을 사용하여 밴쿠버의 그랜빌 아일랜드에서 톰슨 하이웨이(Tomson Highway)의 The Incredible Adventures of Mary
Jane Mosquito를 공연 예정이다. 이 연극은 부적응감을 느끼면서 세상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CTYP의 공동 예술 및 전무 이사인 제니카 그리엔케(Jennica Grienke)는 “저희 극장은 재미있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접근성이 뛰어난 극장 경험을 통해 청소년과 가족에게 정서적 읽기 및 쓰기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는 어린 아이들에게 메리 제인 모스키토(Mary Jane Mosquito)의 중요한 이야기를 전하고 그들에게 친절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자랑스럽게 자신의 문화를 세계와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자격을 갖추려면 프로젝트는 2024년 3월 1일에 시작되어 2025년 3월 31일까지 마무리되어야 한다.
이 밖에도 정부 프로그램 및 서비스 내에서 조직적인 인종 차별을 표적으로 삼는 반인종 차별 법안이 올 봄 법무장관에 의해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사람들이 인종 차별 사건으로부터 회복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인종 차별 사건 지원 라인이 봄 후반에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