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5일 월요일Contact Us

메이플 릿지 고교 영국 변이 바이러스에 노출

2021-04-13 11:28:43

BC주에 도착하는 모든 국제여행자로 코비드-19 양성판정자의 샘플은 변이 바이러스 검사를 거친다. 현재까지 3개 종의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쉽게 확산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메이플 릿지에 위치한 가리발디 세컨더리스쿨의 교직원 및 학생 80명이 지난 31일부터 1일까지 코비드-19검사를 받았다. 영국 변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에게 노출된 후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이 학교에 등교했기 때문이다.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는 여행을 통해서 감염되었다.

주 최고 보건의 보니 핸리 박사는 감염률이 2배 높은 변이 바이러스로 감염자가 다시 확산될 수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고 1일 밝혔다.

이 학교의 코호트는 이틀에 걸쳐 고속 검사와 결과가 보다 정확한 PCR 검사를 동시에 받았다. 양성판정 결과 샘플은 다시 변이 바이러스 검사를 거치게 된다.

핸리 박사는 1일 지난 주말동안 8건의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보고되었다고 말했다. 로써 BC주의 영국 변이 바이러스 확진 사례는 총 14건이 보고 되었고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 확진 사례는 4건이다. 그러나 브라질 변이 코로나바이러스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다. 영국 변이 확진자의 대부분은 유럽으로 부터 입국한 여행자라고 밝혔다.

이 중 한 명이 양성판정을 받은 후 가리발디 세컨더리 스쿨에 1월 18일과 19일에 등교한 사람과 밀접 접촉을 한것으로 알려졌다.

“변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보가 아직 부족하지만 이 바이러스의 확산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프레이져 벨리 보건국과 긴밀하게 협조하면서 접촉자 전원을 검사 중”이라고 관계자는 언급했다.

BC주에 도착하는 모든 국제여행자로 코비드-19 양성판정자의 샘플은 변이 바이러스 검사를 거친다. 현재까지 3개 종의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쉽게 확산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학교 방역수칙 강화’ 목소리 높아

한편 변이 코로나바이러스로 교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BC주 교사들은 교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꾸준히 요구해 왔지만 받아들여 지지 않고 있다.

학교와 마스크 착용에 관해 토의중인 레카 거스타프슨 박사는 “마스크는 바이러스 확산 위험을 줄이는 수단이며 금주 후반에 자세한 내용이 발표될 것” 이라고 했다.

핸리 박사는 “교내 감염은 흔하지 않지만 이번 가리발디 학교 사태를 기회로 마스크 의무화를 고려 중이다”라 고 했다.

현재는 BC주 교내 방역수칙에 따라 교직원과 중고생들은 복도, 스쿨버스와 같은 통행지역에서 같은 반 또는 그룹 밖에서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장기요양소 백신접종 거의 완료

한편 핸리 박사는 장기요양소의 거주인과 직원은 거의 백신접종이 종료되었으며 진행중인 요양원 집단 감염은 24건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1월 31일 기준 14만 3천38개의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 13만8천892명에게 접종 되었고 2차 접종을 마친 사람은 4천 491명이라고 밝혔다. 백신 공급 차질에도 불구하고 모더나 백신과 소량의 화이자 백신이 주말까지 도착할 예정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주정부는 오는 3월말까지 BC주 인구의 10%에게 백신을 접종한다는 계획은 여전히 실현 가능하다고 했다.

NEWS - 사회

“산 정상에 눈이 없다”…50년만에 최저치 기록

4월 현재 BC주의 산 정상의 적설량이 지난 50년 동안 최저치를 나타내고 있다. 아직 크게 우려할 단계는 아니지만, 이 같은 추세라면 이번 봄과 여름을 지나면서 큰 가뭄 사태 발생이 우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