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Contact Us

2차 백신접종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2021-06-07 12:22:20

BC주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 COVID-19 백신 2차 접종예약을 시작하면서 백신 프로그램이 7일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접종 시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어느 백신을 맞아야 하나?

1차 백신으로 화이자를 맞은 사람은 다시 화이자를 접종하게 된다. 1차 백신으로 모더나를 받은 사람은 화이자나 모더나를 받을 수 있다.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은 모두 효과적으로 상호호환이 가능하며 혼합해도 안전하다.

1차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를 받은 사람은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과 화이자나 모더나 접종 중 결정해야 한다. 화이자나 모더나를 원하는 사람은 등록 시스템에 등록한 후 예약안내를 기다려야 한다

다른 백신을 맞아도 되나?

4일 헨리 박사는 코로나 백신 접종의 기본원칙은 2차 백신과 1차 백신이 같아야 하는 것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위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매우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는 혈액응고 위험이 매우 우려스러운 일이다. 그 위험은 1차 주사보다 2차 주사에서는 상당히 덜 하다” 고 덧붙였다. 헨리 박사는 또 최근 영국의 한 연구조사자료를 인용해 2차 접종에 처음과 다른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게  약간의 부작용이 더 나타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정확히 언제 예약할 수 있나?

2차 접종 예약일정은 3월이나 4월에 1차접종을 받은 사람들에게 1차 때와 비슷하게 예약 안내장이 발송될 예정이다. 예약안내장은 1차 접종 후 약 8주 후에 발송된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1차 접종을 어디에서 했는냐에 따라 그 과정이 달라진다.

약국이나 직장에서 백신을 접종한 경우 약국 또는 고용주가 연락하여 2차 접종 예약하게 된다. 연락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약국 예약은 4월 상반기에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6 7일부터 20일까지, 하반기에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6 21일부터 7 5일까지다. 4 27일 이후에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을 7 6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지역 사회, 이웃 또는 클리닉에서 1차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6 14일 더 많은 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추가로 알아 두어야 할 사항은?

접종 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예약 확인서, 그리고 1차접종 확인을 위해 온라인 기록 또는 접종 카드를 가져와야 한다. 예약 안내장을 받지 못했거나 등록 여부를 잘 모를 경우 등록 시스템으로 온라인 등록을 하면 된다. 두번 등록해도 불이익은 없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거나 2차 접종에 도움이 필요하면 콜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콜센터: 1-833-838-2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