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 목요일Contact Us

넬리 신 의원, 부동산시장 과열 가속화하는 현정부정책 규탄

2021-07-01 11:06:32

넬리 신 하원의원(포트무디-코퀴틀람)은 지난 8일 오타와 의회 연설에서 최근 부동산 시장의 과열로 인해 초래된 캐나다 전역의 집값 폭등에 대한 우려를 토로했다.

신 의원은 “많은 사람의 꿈인 주택 소유가 현실과 동떨어진 이상으로 변모되고 있다”라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어 신 의원은 Brad Vis 하원의원과 이 안타까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주택시장 위기를 악화시키는 현 정부의 정책을 규탄했다.  

신 의원은 “현 주택시장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 측면에서 정부가 개입하여 상황을 개선해야 한다. 정부가 부동산 투기를 통제하고 주택 공급 부족 현상을 근절하는 것이 주택시장 위기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일 것”이라며 “저렴한 값의 주택 공급을 늘리고 First Home Buyer Program (첫 주택 구매 프로그램)의 지원정책을 개선하여 젊은 부부들이 새집을 마련할 수 있도록 방도를 찾아야 한다”라고 연설했다.

의회 질의 시간 중 신 의원은 “5월에 공개된 통계에 따르면 새 집값이 매년 11.3%씩 올랐고, 목재 및 건축재료의 가격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로 전월 대비 17.9% 인상되었다”라며 “최근 집값 폭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젊은 부부가 신 의원에게 연락을 취해 고민을 토로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신 의원은 “현 부동산 정책 때문에 부부의 아이들은 도시 외곽지역에서 조부모님으로부터 떨어져 자라야 할 것”이라며 부동산 시장 과열을 가속화하는 현 정부의 정책을 규탄했다.

 

이지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