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대한민국 국민 훈장 동백장 전수식이 22일 주밴쿠버총영사관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정병원 총영사, 나용욱 부총영사와 코비드 팬데믹으로 인해 수상자인 류제완 밴쿠버이북도민회장 및 임원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정병원 총영사가 류제완 회장에게 동백장 국민훈장을 수여했다. 정병원 총영사는 수상자 개인 및 밴쿠버 이북도민회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밴쿠버 한인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류제완 회장은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 국민훈장 독백장은 국가사회발전과 이북도민사회발전에 기여한 고국 7 명의 이북도민들 가운데 유일하게 류제완 회장이 해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밴쿠버 이북도민회는 매년 실시하는 이북도민 고국방문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참가했으며, 4년전에도 밴쿠버 이북도민회원이 국민 훈장 동백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인 도민회 활동을 하고 있다.
글·사진 이지은 기자
권오율 교수의 <아흔에 마라톤을 뛰다>를 읽고 new
최근에 발간된 권 교수님의 자서전을 큰 기대도없이 읽기 시작한 나는 그책을 한장, 한장을 넘기면서 점입가경이라는 옛말이 생각났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회고록을 3부로 나누어...
총영사관 SNS명예기자단 발대식 개최 new
주밴쿠버총영사관(총영사 견종호)는 3월 27일 2025년도 총영사관 SNS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금번에 선발된 5명의 SNS명예기자들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SNS를 통하여...
연아마틴 상원의원 찰스 3세 대관 훈장 수여식 거행 new
이우석, 김태영, 김재붕 외 8명 대관 훈장 받다 연아마틴 상원의원이 3월 28일 오전 11시 코퀴클람 리전에서 캐나다 찰스 3세 대관 훈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2023년 5월 6일, 캐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