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대한민국 국민 훈장 동백장 전수식이 22일 주밴쿠버총영사관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정병원 총영사, 나용욱 부총영사와 코비드 팬데믹으로 인해 수상자인 류제완 밴쿠버이북도민회장 및 임원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정병원 총영사가 류제완 회장에게 동백장 국민훈장을 수여했다. 정병원 총영사는 수상자 개인 및 밴쿠버 이북도민회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밴쿠버 한인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류제완 회장은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 국민훈장 독백장은 국가사회발전과 이북도민사회발전에 기여한 고국 7 명의 이북도민들 가운데 유일하게 류제완 회장이 해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밴쿠버 이북도민회는 매년 실시하는 이북도민 고국방문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참가했으며, 4년전에도 밴쿠버 이북도민회원이 국민 훈장 동백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인 도민회 활동을 하고 있다.
글·사진 이지은 기자
한인 박진우 작가 데뷔작 ‘옥스포드 소주 클럽’ 출간 new
정체성과 ‘가면’에 대한 내면적 성찰…. 치유 소설 9월 18일 그래빌 아일랜드 ‘누룽지 서점‘ 오후 6시30분 북투어 글 이지은 기자 한국계 캐나다 작가 박진우(Jinwoo Park)의 데뷔...
밴쿠버노인회 록키여행 출발 풍성한 가을 여행 속 즐거움 가득 new
글∙사진 이지은 기자 (사) 밴쿠버한인노인회(회장 유재호)는9월 8일 오전 8시 희래등(코퀴틀람) 주차장 앞에서 3박4일 록키로 출발했다. 55여명의 노인회원들이 참가한 이번 가을 록키 여행은...
김경협 동포청장 “동포사회 연결 넘어 연대 강화” 약속 new
10일 취임…재외동포 정체성 함양 및 맞춤형 지원 확대 밝혀한글학교 대 지원 대폭 확충 및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글 이지은 기자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은 10일 “재외동포 사회와의 연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