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Contact Us

류제완 밴쿠버이북도민회장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2021-01-29 18:53:00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대한민국 국민 훈장 동백장 전수식이 22일 주밴쿠버총영사관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정병원 총영사, 나용욱 부총영사와 코비드 팬데믹으로 인해 수상자인 류제완 밴쿠버이북도민회장 및 임원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정병원 총영사가 류제완 회장에게 동백장 국민훈장을 수여했다. 정병원 총영사는 수상자 개인 및 밴쿠버 이북도민회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밴쿠버 한인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류제완 회장은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 국민훈장 독백장은 국가사회발전과 이북도민사회발전에 기여한 고국 7 명의 이북도민들 가운데 유일하게 류제완 회장이 해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밴쿠버 이북도민회는 매년 실시하는 이북도민 고국방문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참가했으며, 4년전에도 밴쿠버 이북도민회원이 국민 훈장 동백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인 도민회 활동을 하고 있다.

글·사진 이지은 기자

NEWS - 한인사회

밴쿠버 유아교사협회 멘토링 행사 개최

비지니스 조합원 상품 등록 가능…조합원 금액부담 덜어 견종호 총영사는 4월 13일(토) 써리 시청에서 개최된 밴쿠버 유아교사협회 주최 멘토링 행사에 참석하였다. 견 총영사는 최근 많은 한인들이...

해병전우회 해병대 창설 75주년 기념식 거행

비지니스 조합원 상품 등록 가능…조합원 금액부담 덜어 해병전우회 캐나다서부지회(회장 김영필)은 4월 13일 오전 11시 30분 얀스가든(버나비) 식당에서 해병대 창설 75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강석호 자유총연맹 총재 밴쿠버지회 방문

캐나다 토론토지회, 미국 애틀란타지회 일정 소화 강석호 자유총연맹 총재와 방문단이 4월 13일 밴쿠버지회를 방문했다. 강석호 총재, 정홍석 부총재, 변창범 이사, 이유진 비서팀장으로 이루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