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제완 밴쿠버이북도민회장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2021-01-29 18:53:00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대한민국 국민 훈장 동백장 전수식이 22일 주밴쿠버총영사관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정병원 총영사, 나용욱 부총영사와 코비드 팬데믹으로 인해 수상자인 류제완 밴쿠버이북도민회장 및 임원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정병원 총영사가 류제완 회장에게 동백장 국민훈장을 수여했다. 정병원 총영사는 수상자 개인 및 밴쿠버 이북도민회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밴쿠버 한인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류제완 회장은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 국민훈장 독백장은 국가사회발전과 이북도민사회발전에 기여한 고국 7 명의 이북도민들 가운데 유일하게 류제완 회장이 해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밴쿠버 이북도민회는 매년 실시하는 이북도민 고국방문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참가했으며, 4년전에도 밴쿠버 이북도민회원이 국민 훈장 동백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인 도민회 활동을 하고 있다.

글·사진 이지은 기자

NEWS - 한인사회

실협 37주년 창립 기념식 개최 새로운 도약 향해 new

창립 37주년을 맞은 BC 한인실업인협회(회장 한용)은 9월 2일 오후 1시 실업인협회 사무실(버나비)에서 37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이 날 견종호 총영사, 장영재 부총영사, 최병하 주의원...

재향군인회 여성회 주관 바비큐 파티 열려 new

재향군인회 캐나다서부지회(회장 장민우)는 8월 29일 오전 11시 센트럴 공원(버나비)에서 여성회 주관으로 바비큐 파티를 열었다. 이 날 6.25참전유공자회(회장 이우석), 월남참전유공자회(회장...

한-캐 공동창작 뮤지컬 ‘링크’ 공연 성료 new

2024-25년 한-캐나다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맞이하여, 가평전투와 아이스하키를 소재로 한 한-캐 공동창작 뮤지컬 '링크(R;Link)' 공연이 8.16(토) 카필라노대학교 공연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