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대한민국 국민 훈장 동백장 전수식이 22일 주밴쿠버총영사관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정병원 총영사, 나용욱 부총영사와 코비드 팬데믹으로 인해 수상자인 류제완 밴쿠버이북도민회장 및 임원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정병원 총영사가 류제완 회장에게 동백장 국민훈장을 수여했다. 정병원 총영사는 수상자 개인 및 밴쿠버 이북도민회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밴쿠버 한인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류제완 회장은 “개인의 자격보다는 밴쿠버 이북도민회가 해외 도민회 중 가장 협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였기에 주어졌다”며 “도민회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 국민훈장 독백장은 국가사회발전과 이북도민사회발전에 기여한 고국 7 명의 이북도민들 가운데 유일하게 류제완 회장이 해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밴쿠버 이북도민회는 매년 실시하는 이북도민 고국방문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참가했으며, 4년전에도 밴쿠버 이북도민회원이 국민 훈장 동백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인 도민회 활동을 하고 있다.
글·사진 이지은 기자
제45주년 5.18 광주민주화운동 밴쿠버 기념식 개최 new
제45주년 5.18 광주민주화운동 밴쿠버 기념식이 5월 18일 오전 11시 센트럴 공원 평화의 사도비에서 개최되었다. 밴쿠버 5.18 기념사업회(회장 정기봉) 주최로 열린 이 날 견종호 총영사,...
홍창화 작가 첫 소설 ‘지평리에서’ 출판 기념회 열려 new
밴쿠버의 은행 지점장으로 잘 알려진 홍창화 씨가 소설 ‘지평리에서’ 출판기념회를 5월 17일 오후 3시 앤블리 센터(버나비)에서 개최했다.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영우 목사(주님의 제자교회)는...
46대 한인회장 선거에 손진규, 박경준 후보 등록 new
BC 밴쿠버한인회(회장. 강영구)는 밴쿠버 한인회 선거공고를 통해 5월 20일 한인회장 후보와 한인회원 등록을 마감했다. 당 초 4월 30일 마감이었으나 회장 후보자 등록이 없어 기간이 연장되었다. 이 연장 기간 등록에서 손진규(밴쿠버노인회 이사/ 재향군인회 재무이사) 씨와 박경준(노스로드 비즈니스협회 전무) 씨가 한인회장 후보에 공식 등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