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 목요일Contact Us

부부 대부분이 침실 온도 놓고 ‘불만’

2021-02-21 13:28:01

40% 응답자는 기온이 아무리 낮아도 항상 침실 창문을 연 상태로 잔다고 대답했는데 이를 두고 언쟁하는 부부도 40%를 넘었다.

BC 하이드로가 최근 실행한 설문조사에서 80%의 응답자들이 밤의 침실온도를 두고 파트너에게 불만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3% 응답자가 이런 불만이 큰 싸움으로 번졌다고 답했고 싸움의 25%는 방안 온도가 너무 뜨겁거나 차갑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30%의 응답자들은 온도가 맞지 않아서 파트너와 각방을 사용하고 있거나 이를 고려 중이라고 했다.

BC 하이드로 설문조사
수면 시 16도, 휴식 또는 TV 시청시 21도
요리, 집안일 할 때 18도 가 적정

또 40% 응답자는 기온이 아무리 낮아도 항상 침실 창문을 연 상태로 잔다고 대답했는데 이를 두고 언쟁하는 부부도 40%를 넘었다.
BC하이드로가 추천하는 겨울철 침실온도는16도이다. 그러나 75%가 이 보다 방안온도를 이보다 높게 유지하고 있었다. 이는 10명 중 8명이 16도 보다 낮은 온도를 선호함에도 불구하고 나타난 결과이다.
커플이 다투는 침실 문제는 온도 만이 아니다. 78%는 상대 잠자리 습관에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코고는 소리가 54%로 가장 많았고 상대가 너무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불만이 26%, 몸을 자주 움직인다는 불만이 26%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이불을 차지하는 상대의 습관, 너무 늦도록 깨어 있는 버릇, 잠꼬대 같은 불만이 있었다.
이 설문은 800명의 BC주민을 대상으로 1월 5일부터 11일 사이에 이루어졌다.
BC하이드로는 올 겨울 침실 온도를 현명하게 유지하는 몇 가지 팁을 제공했다.
우선 파트너와 적정 온도를 합의한다. 온도가 합의되면 프로그램이 가능한 온도 조절계로 그 온도를 설정해 둔다면 겨울 난방비의 약 15% 정도 절약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성 관점에서 BC하이드로는 활동 내용에 따라서 다른 적정온도를 추천한다. 수면시에는 16도, 휴식하거나 TV 시청시에는 21도, 요리 또는 집안일 할 때는 18도이다.
BC하이드로는 파트너와 선호하는 온도가 다를 때는 따뜻한 파자마를 입거나 시원한 속옷을 입어서 온도 차이를 극복하라는 조언했다.

NEWS - 이슈

웨스트 밴쿠버, 해변 공공접근권 개인에 매각

웨스트 밴쿠버 알타몬트 해변으로 가는 공공 접근 로 인근에 거주하는 크리스토퍼 몰리네는 이 길로 카약을 이동하고 주변의 베리를 따 먹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 언덕길을 이용하며 이 해변에서...

새 주택임대법 시행 세칙 마련…악의적 퇴거 방지에 중점

지난 18일부터 BC주의 주택 소유주들은 온라인 상의 ‘Landlord Use Web Portal’ 사이트를 통해 소유하고 있는 주택의 임대 유닛을 본인이나 가족 혹은 제3자가 사용하고자 할 경우, 이를 고지해야 한다. 주택부는 이렇게 함으로써 실 임대자가 주택 소유주로부터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하는 데에 이번 사이트 운영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스카짓 계곡의 유명 ‘로스 호수’ 말라붙어

절친인 이언 콜링스와 데이비드 매코이는 BC주 남부 지역에 위치한 로스 호수(Ross Lake) 방문을 앞두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 호수로의 진입로가 2021년 홍수로 폐쇄됐다가 다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