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 목요일Contact Us

뉴비스타 공립요양원 마무리 준비 착착

2019-04-26 00:00:00

24일 뉴비스타 담당자와 한인인사 준비회의 가져

 

뉴비스터 공립요양원 준비 회의가 24일 뉴비스타 본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데린 프로즈 뉴비스타 CEO 및 담당자들, 오유순 뉴비스타 이사장, 이우석 6.25참전유공자회장, 김인순 무궁화여성회장, 황승일 변호사 등 한인들이 참석했다.
데린 프로즈 뉴비스타 CEO는 “한인들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인사말을 했다.
회의 주요 내용은 한인 노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한식, 한국어가 가능한 간호사와 간병인 고용, 한국의 고유의 명절 때 특별 이벤트, 취미 활동, 다양한 공연, TV 및 노래방 설치 등에 대해 의논했다.
오 이사장은 “지난 1월에 착공식 후 차근차근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며 “한인어르신들을 위한 한인요양원을 위해 후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라고 했다.
건립 될 양로원은 총 7층, 240개 침상이 배치되는 규모이고 2020년 완공 예정이다. 이 건물 중  한 층을 40 병상이 한인 양로원으로 사용된다.
한인 노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한식 제공은 물론 한국어가 가능한 간호사와 간병인의 돌봄은 받을 수 있다. 오 이사장은 이를 추진하기 위해 2017년 4월 뉴비스타 측에 100만달러를 쾌척했다.
또한 2020년 부터 한해에 5만 달러씩을 무궁화 재단을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2018년도 요양원기금 후원자명단
(존칭생략,무순)
한인 단체 : 한인 실협인협회, 무궁화 여성회,
밴쿠버국선도동우회, 코윈밴쿠버, 캐나다 태권도협회 평통여성분과

사업체 : H-Mart(한아름), 닥터 오데니스, 세방여행사, 뮤즈아카데미

개인(가나다순)
김길우, 김경애, 김보성, 김순정, 김영철, 김창배, Nathan Kim, 공영수, 남경아, 남상학, 노명신,
문유숙, 배문수, 송택훈약사, 오유순, 연아마틴상원의원, 우애경, 이인선, 정인혜, 진명신,
진영란, 최은선, 최학규, Annabelle Choi, 현순일,
익명 ,Steven Le Trung, Joseph Rid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