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Contact Us

CERB 종료 어떤 수당으로 대체되나?

2020-10-16 10:28:00

CERB에서 EI로 이전 첫 수당 10 11일 가능

9 26일자로 캐나다긴급대응수당(CERB)은 종료 되었고 연방정부가 상정한 새로운 팬데믹 긴급수당 법안 C-4는 지난주 의회를 통과했다.

C-4는 고용보험(EI)의 자격요건 확대와 함께 3개의 추가 정부 보조금 보강을 포함 한다.

수백만명의 CERB 수혜자들은 이제 고용보험으로 자동으로 이전 되는데 확대된 자격요건으로 수혜자가 증가한다.

칼라 퀄트로우 고용부 장관은 새 수당은 재택근무 의지를 꺽지 않도록 할 필요성과 노력을 기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일하지 못하거나 근무시간이 크게 감소한 캐네디언을 돕는 필요성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것이 목적이라고 했다.

전례없이 높은 실업수당 신청자와 문의전화를 감당하기 위해서 서비스캐나다는 콜센터 직원을 거의 두 배 증원했지만 아직도 문의전화 대기시간은 긴 상태이다.

다음은 CERB 이후 긴급수당에 관한 질문과 답이다.

★신청방법은?

CERB 수령자의 대다수는 EI로 자동 교체되며 주당 500 달러 또는 연장 육아휴직은 주당 300 달러를 받게되며 최소 26주간 제공된다.

★EI 신청자격

  • SIN번호가 900대 인 임시 외국인 노동자와 국제학생
  • 서비스캐나다를 통해 수당을 받았던 자영업자
  • 국세청을 통해 CERB를 수여했지만 120시간 보험가입 근로시간과 기타 자격요건을 충족시키는 사람.

★EI수당 언제 받게되나?

EI수혜자들은 실직한 첫 2주가 끝나는 시점에서 자격이 주어진다. CERB에서 EI로 이전되는 사람들의 첫 수당은 10 11일에 가능하며 자동이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약 80% 1014일까지 수당을 받을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상태는 온라인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EI자격요건이 되지 않는 경우는?

정부는 EI자격요건이 되지 않는 주민들을 위한 3가지 회복수당을 신설하고 주당 500 달러를 제공한다.

  • 캐나다 회복수당(CRB)은 자영업자 또는 계약직/임시직 근로자에게 제공된다.
  • 캐나다 회복 병가수당(CRSB)은 코비드-19로 자격격리가 불가피한 근로자에게 최대 2주간 제공된다.
  • 캐나다 회복 부양수당(CRCB)은 코비드-19와 관련해 자녀 또는 부양가족을 돌보기 위해서 직장에 다닐 수 없는 사람에게 제공된다.

★EI자격요건은 어떤 경우 유지되나?

EI 수혜자들은 수당을 받는동안 합당하고 지속적인 구직활동을 해야한다. 이런 활동에는 고용주에게 연락하거나 이력서, 커버레터 준비, 쟙뱅크에 등록하고 잡뱅크를 통해 구직광고 찾기, 구직신청서 제출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NEWS - 사회

50만달러 견과류 제품 도난 관련 소송 제기

슈퍼스토어 등 상품 매장 등에서 판매되는 로블로우Loblow사의 견과류(호두) 배송품들이 운송 도중 사라지는 사건이 18개월 전에 발생했다. 이 사건에 대한 피해 보상 소송이 이번 주 BC법정에...

생애 첫 내 집 마련 ‘좀 더 쉽게’

지난 11일 숀 프레이저 연방주택부 장관은 16일 연방예산안에 포함될 생애 첫 집 구매를 더 용이하기 위한 몇가지 개선정책을 사전 발표했다. 주요 변경안은 RRSP저축의 인출한도 증액 및 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