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Contact Us

팬데믹으로 공공 교통 수단 이용율 여전히 낮아

2020-12-01 13:32:00

연간 수익은 60% 정도 줄어 14550만 달러 기록

 공공교통 수단 이용량 전년도 대비 58% 감소

도심지역 대중교통 수단 이용 주민들의 수가 9월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여름에 비해 약간 늘어나긴 했지만 여전히 예년의 평균율에 비해서는 낮은 상태다.

캐나다 통계청에 의한 관련 조사결과, 4월 한 달간 도심지 공공 교통 수단을 이용한 주민 총 수는 2450만 명이었다가 9월에 67백만 명으로 늘어났다. 그러나 9월 수치는 지난 해 같은 9월치에 비해 여전히 59% 정도 낮은 양이다.

캐나다 도시교통협회의 마르코 댄젤로 대표는 9월은 휴가나 방학이 종료되고 학생들은 개학을 맞게 되므로 공공 교통 수단 이용량이 전 달에 비해 크게 늘어나는 때이지만, 올 해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여파로 인해 평년에 비해 매우 낮은 이용율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그는 공공 교통 시스템이 매일 250만 명의 출퇴근 주민들을 실어 나르고 있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신학기가 시작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공공교통 수단 이용율이 저조한 것은 대학생들의 수업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며, 이용율 저하로 인한 서비스량 감축도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지난해 9월 이 후, 일년 동안의 트랜스링크의 연간 수익은 팬데믹으로 인해 평년에 비해 60% 정도 줄어들어 14550만 달러에 그쳤다. 캐나다 통계청은 올 가을과 겨울이 되면서 팬데믹 여파가 더욱 확장되는 관계로 트랜스링크의 수익은 더 큰 폭으로 향후 하락될 것으로 우려를 나타냈다. 메트로 밴쿠버지역도 예외는 아니다. 지난 9월 메트로 밴쿠버지역의 공공 교통 수단 이용량이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서 58%가 감소됐다. 이용량이 가장 적었던 기간은 지난 4월이었다. 이 후 여름 기간 동안에도 여전한 감소량을 유지해 오다 9월 들어 이용율이 살짝 증가되긴 했지만,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댄젤로 대표는 주정부에 의한 큰 폭의 트랜스링크 재정 지원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주민들을 위한 공공교통의 정상적인 서비스 회복을 위해서는 정부의 지원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NEWS - 사회 | 이슈

ICBC, 운전자에게 110달러 환급 결정

ICBC는 올 봄 자동차 운전 보험 가입 주민들에게 흑자 재정으로 인한 리베이트 110달러를 환급할 예정이다. 이번 리베이트 건은 총 360만 건에 달하며, 자동차 운전 보험 가입 주민들은...

경찰 ‘니자르 지도자 살해’ 혐의로 3명 체포

경찰이 지난해 써리에서 발생한 시크교 분리주의 지도자 총격 사건 용의자 3명을 체포했다. 용의자 모두 20대, 일급살인으로 기소 인도정부와의 연관성 조사, 7일 법원출석 3일 경찰RCMP은 이...

‘주정부 네트워크’ 고도의 사이버 보안사고 발생

데이비드 이비 BC주수상은 주정부 네트워크와 관련된 고도화된 사이버 보안 사고를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비 수상, “피해 규모 파악 중” 정부 직원에게 비밀번호 변경 지시 한 정부 소식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