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Contact Us

예년과 다른 결혼식 풍경…모든 격식 ‘간소화’

2020-09-09 10:54:00

코로나바이러스로 결혼식의 풍경도 예년과 다른 분위기다.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던 결혼 기념 추억 사진 촬영은 이제 공원이나 주택 뒷마당, 농장, 해변, 교회 마당 혹은 컴퓨터 설정 스크린 등으로 대체되고 있다.

So웨딩샾에서 사진사로 일하고 있는 닉 차우는 팬데믹 기간 중임에도 이전보다 더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차우는 팬데믹 이 후 결혼 사진 촬영 작업이 더 많아졌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친근하고 행복한 결혼 기념 추억을 만들고 있다고 즐거운 비명을 질렀다.

팬데믹 이전에는 보통 결혼식과 관련된 기념 촬영이 8시간의 중노동에 가까운 작업이었나, 이제는 모든 격식을 간소화해 두 시간 이내로 촬영 작업이 종료된다.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50인 이상이 모이지 못 하게 되면서 결혼식 참가 인원도 대폭 축소됐다. 팬데믹 이전에는 보통 결혼식에 150-2백명 정도의 하객이 붐비고, 많게는 1천명까지도 모였다.

그는 요즘의 결혼식 풍경을 ‘마이크로웨딩이라고 하면서 아주 가까운 친구나 직계 가족들만이 식에 참여한 뒤, 간단한 저녁 식사와 담소를 나눔으로써 예식이 크게 간소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단체 기념 촬영은 직계 가족 6명으로 제한되며, 단체 촬영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된다

NEWS - 사회

급격히 증가하는 ‘황혼이혼’, 왜 문제인가?

캐나다 부부들은 황혼에 이혼을 시도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황혼이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의 평균 이혼 연령은 수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