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인들이 개를 판매하기 위해 사육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현재 동물 학대 혐의는 고려되지 않고 있다. 이 개들은 포트 세인트 존과 도슨 크릭에 있는 BC SPCA 시설로 옮겨졌으며, 이빨, 헤르니아, 코 찰과상, 눈 건강, 영양상태 등에 대한 검사와 치료를 받고 있다. 사진=pixabay.com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없음.
BC SPCA는 금요일 포트 넬슨에서 개 주인들에 의해 동물 관리 기관에 맡겨진 119마리의 작은 개들을 돌보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시 모리아티 SPCA 집행 및 방역 책임자는 성견 103마리와 강아지 16마리를 트레일러에 살고 있는 주인 커플이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주인들이 직접 돌보기 어렵다고 판단 도움 요청
모리아티는 “주인들은 자신들이 힘든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고 도움을 청했다”며, “그들이 도움을 요청한 것은 최선의 선택이었고 SPCA는 기꺼이 그들을 지원했다”고 말했다.
총 22마리의 개만 받을 것으로 예상됐던 SPCA는 이제 테리어, 시츄, 파피용 등 혼종 소형견들까지 돌보느라 다소 벅찬 모습을 보이고 있다.
SPCA는 주인들이 개를 판매하기 위해 사육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모리아티는 현재 동물 학대 혐의는 고려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개들은 포트 세인트 존과 도슨 크릭에 있는 BC SPCA 시설로 옮겨졌으며, 이빨, 헤르니아, 코 찰과상, 눈 건강, 영양상태 등에 대한 검사와 치료를 받고 있다.
모리아티는 동물 애호가들로부터 개들을 보살피기 위한 기부금을 기대하고 있다.
“처음 3일 동안 수의학 비용은 이미 14,000달러가 넘었다. 예상치 못한 119마리의 개들을 돌보는 것은 재정에 큰 부담을 주었고, 비영리 단체로서 우리는 대중의 지원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SPCA는 일부 개들이 임신을 했고, 많은 개들이 사람과의 접촉을 두려워하고 있어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네이션은 온라인 spca.bc.ca/119-dogs에서 할 수 있다.
이 개들은 현재 입양할 수 없지만, 입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spca.bc.ca/adopt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분양가보다 낮은 감정가…구매자들 ‘잔금 부담’ 가중 new
메트로밴쿠버에서 2022-2023년 사이에 분양 계약된 콘도 상당수가 현재 분양가보다 낮은 감정가를 받고 있어 구매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가격 하락폭 5%-20%에 달해 절반 이상이...
“봄철 건조한 날씨 탓”…BC 산불 급증 new
최근 며칠 사이 BC 지역에서 산불 발생 건수가 두 배 가까이 증가했지만, BC 산불청은 이 같은 현상이 해마다 반복되는 ‘봄철 건조기(spring dip)’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산불 발생...
국경 너머 텅 빈 도로…BC 주민들 워싱턴 방문 ‘반토막’ new
올해 들어 BC 주민들의 워싱턴주 방문이 급감하고 있다. BC 교통부와 워싱턴주 교통국에 따르면, 지난 4월 워싱턴주로 넘어간 승용차는 10만 대 미만으로, 2024년 4월의 20만 대 이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