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Contact Us

브로드웨이 스카이트레인역 가을에 ‘첫 삽’ 뜬다

2020-09-18 00:33:32

완공시기 2025년 예정 

BC주정부는 28억3천만 달러가 소요되는 밴쿠버시 브로드웨이 스카이트레인역의 공사가 가을부터 속개되며 완공시기는 2025년이 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존 호건 수상은 3일, 이번 공사는 아시오나겔라(Acciona-Ghella)사와 협력해 디자인과 건축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했다. 이 자리에는 밴쿠버 콰드라 지역 연방 의원인 죠이스 머레이, BC주 교통부 클레어 트레브나 장관, 밴쿠버시 케네디 스튜어트 시장 그리고 BC주 고속교통국의 마이클 래드락 회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존 호건 수상은 이번 공사에 우선적으로 지역주민, 원주민, 여성, 장애인 그리고 청소년층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공사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침체에서 벗어나기 위한 한 방편이 될 것이며, 공사가 완공되면 밴쿠버는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했다.
연방지역 통신국 캐더린 매케나 장관을 대석한 머레이 의원은 “메트로 밴쿠버지역에서 가장 번잡한 브로드웨이 역이 친환경 역사의 모습을 곧 드러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튜어트 밴쿠버시장은 “브로드웨이 역 인근 지역에 임대 아파트들이 다량으로 건설될 예정으로, 곧 도로변에서 자동차들의 모습이 사라지게 되며, 친환경적인 새로운 도시 모습이 펼쳐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브로드웨이 역사 인근 지역은 BC주에서 두 번째로 고용율이 높은 중심지로서, 현재 이 지역은 8만5천여 개의 일자리를 만들고 있다고 했다. 그러나 날로 늘어나는 차량 병목 현상과 출 퇴근시의 차량 혼잡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에 막대한 영향이 초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번 브로드웨이역 공사는 총 5.7km 구간에 달하는 밀레니엄 라인의 확장공사로, 밴쿠버 커뮤니티 칼리지-클라크 역에서부터 밴쿠버시 브로드웨이와 알부투스 지점으로까지 연결되는 구간이다. 확장되는 구간에는 새로 6개의 지하 역들이 들어서게 되는데, 그레이트 노던 웨이, 매인, 캠비, 오크 그리고 그랜빌 스트리트와 알부투스 스트리트 끝에까지 연결된다.
총 28억3천만 달러가 소요되는 이번 공사에는 BC주정부를 비롯해서 연방정부 및 밴쿠버시의 공사비가 지원된다.
Tiffany Crawford

NEWS - 경제

2024 Federal Budget 연방예산

청년층 위한 주택정책에 중점…양도소득세, 담배세 인상   2024-25년 적자예산 폭은 400억 달러 추산 지출 상당부분 85억 달러 주택예산으로 편성  16일 발표된 연방정부 봄 예산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