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Contact Us

[인터뷰] 한인기업인에게 듣는다 – 허 번준 대표(A.I NDT Labs Inc /A.I NDE Works Inc.)

2021-10-21 18:05:22

허 번준 대표는 A.I NDT Labs Inc 와 A.I NDE Works Inc 창립자로 20여년 동안 캐나다의 스탠다드 에로우(Standard Aero), BC 하이드로(BC Hydro)의 파워터치 랩스(Powertech Labs) 및 비파괴 검사 전문 회사에서 근무했으며 한국에서는 아시아나 항공에서 비파괴 검사 관련 Inspection, engineering 분야에서 근무했다.

밴쿠버 소재 A.I NDT Labs Inc 와 A.I NDE Works Inc 

캐나다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국가 제반 시설 등의 안전과 신뢰성 유지를 위해 오래전부터 비파괴 검사 엔지니어링 분야의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을 개발하고 법으로 비파괴 검사를 의무화하여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제적인 비파괴 검사 분야의 규모는 250억 달러(US)로 거대한 시장이다. 하지만 시장규모가 커지는 반면 전문 자격을 갖춘 기술 인력은 턱없이 부족하여 후진 양성이 절실하다. 그래서 2018년 A.I NDT Labs Inc 비파괴 검사 전문업체와 협력 교육기관인 A.I NDE Works Inc를 창립해 운영 중인 허 번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허 번준 대표는 A.I NDT Labs Inc 와 A.I NDE Works Inc 창립자로 20여년 동안 캐나다의 스탠다드 에로우(Standard Aero), BC 하이드로(BC Hydro)의 파워터치 랩스(Powertech Labs) 및 비파괴 검사 전문 회사에서 근무했으며 한국에서는 아시아나 항공에서 비파괴 검사 관련 Inspection, engineering 분야에서 근무했다.

국가 제반 시설 등의 안전과 신뢰성 유지 위한 분야

전문 비파괴 검사 회사로 건물 안정성 및 검사 진행

도전의식과 열정있는 젊은층 지원 프로그램 가동 

 

Q 비파괴 검사 분야란

비파괴 검사는 Non-destructive testing, Non-destructive inspection or Non-destructive evaluation이라 불리며 재료 및 재료 시험 공학 분야에서 나온 Engineering 기술로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매일 이용하고 사용하고 있는 공공 및 개인 사회 제반 시설의 재료나 구조물을 분해하거나 손상시키지 않고 신뢰성과 안정성을 진단하는 분야다.

즉 초음파, 와전류, 자기학 등의 여러 가지 첨단 물리, 화학 및 전자 기술을 사용하여 각종 제반 시설의 수명 예측과 특성을 평가하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엔지니어링 분야이기도 하다.

쉽게 예를 든다면 교량, 건물, 항공기, 선박, 자동차, 석유 및 자원 개발 시설, 화학 및 중공업 공장 시설 그리고 기차 등이 안전한지 평가한다.

 

Q사업분야에 대해 설명해 달라

R&D (Research & Development Business Division)분야

4차 산업 혁명, 재생 에너지와 연관된 비파괴 검사 Engineering / Science 분야의 신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R&D (Research & Development) 프로젝트를 캐나다, 유럽 그리고 아시아 등에 위치한 연구기관, 대학교 및 기관과 협조한다. 또한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이 도입된 다양한 산업용 제품의 무역 및 유통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글로벌 워크샵 ( Education & Training Business Division)분야

비파괴 검사 분야의 지속적인 인재 양성 그리고 필요한 인력 충원 등을 위한 산업 연수 및 단기 취업 프로그램을 글로벌 협력업체와 운영 중이다. 특히 한국은 다른 전자 및 중공업 분야의 발전된 분야와 다르게 아직 기술이 부족한 상황이다. 그래서 몇 년전부터 이 분야의 기술 향상을 위해 투자하는 추세다.

이에 한국의 협력업체 및 대학교와 함께 연수 및 단기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20-30 세대 젊은 층에게 전문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경력을 쌓아 전문 엔지니어 및 기술자로서 북미 및 전세계 진출을 지원한다.

 

Q 지원 자격은

캐나다에서 비파괴 검사 분야에 도전하고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이나 캐나다 비파괴 검사 산업 분야에서 소중한 경험을 얻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2년제 대학 학위 소지자이면 된다. 또한 해외 경험으로 스펙을 성장시키고 북미 비파괴 검사 산업 현장에서 미래를 계획하고 목표로 하는 도전의식과 열정이 있는 젊은이들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Q 차별화 전략

산업연수 및 단기 취업 프로그램의 장점은 참가자들이 수료 후 스스로 직장에 취업하거나 인턴으로 무급으로 경험을 쌓게 되는 다른 전통적인 교육 학습 프로그램과 달리 당사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효율적인 업무, 응용 영어 교육과 급여 및 전문 비파괴 검사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공식 캐나다 비파괴 회사에서 직원으로 채용되어 합법적인 직장 경력 및 비파괴 검사 분야의 전문인으로써 강력한 네트워크를 갖도록 도와준다. 또한 업무 경력을 토대로 캐나다의 비파괴 검사 분야의 직업을 가지고 정착하고 싶은 학생에게 정식으로 캐나다 NDE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Q 전문 인력 배출 및 채용

지난해 코로나 사태로 인한 경제 및 고용 침체로 대다수 많은 분들이 지난 2년 가까이 힘든 시기를 보냈다. A.I NDT는 Materials Testing, Engineering & Science 산업 분야의 전문 비파괴 검사 회사로 한인업체 및 건물 안정성 및 검사 진행 중이다. 사업 확장과 다양한 프로젝트로 인하여 엔지니어, 비파괴 검사 스페셜 리스트, 주니어 랩 테크니션 등의 인재를 채용 중이다. 관심 있는 분들은 [email protected] 로 지원 바란다. 

www.aindtlab.com
www.aindeworks.com

 

글· 사진 이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