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Contact Us

넬리 신 전의원 보수당 선거조직위원회에 선출

2022-03-11 19:58:51

현재 넬리 신은 LEOC의 일원으로 자원 봉사하는 것 외에도 정신 건강을 지원하고 빅토리아 대학의 Fred Chou 교수가 이끄는 연구 이니셔티브, 성장과 연대, 반아시아인 인종차별의 피해자를 치유하고 아시아계 캐나다인의 이야기를 홍보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넬리 신 전 하원의원이 보수당 당수 선거 조직 위원회 (LEOC)에 2월 선출되었다. LEOC는 보수당의 당수 선출하기 위한 규칙, 날짜 및 절차를 결정하며 리더십 레이스 위원회의 21명의 위원은 당 간부와 전국 시의원, 전현직 의원, 변호사 등으로 구성되었다. LEOC의 의장 Ian Brodie는 University of Calgary의 교수이자 전 Prime Minister 스티븐 하퍼의 비서실장이었다.

“소수민족 대변하는 역할 지속적으로”

LEOC 가 지난달 26일 오타와에서 직접 회의를 열고 공식적으로 보수당의 리더십 경쟁 새로운 보수당 지도자를 발표 예정이다. 보수당 당원 마감일은 오는 6월 3일이다. 후보자는 4월 19일까지 참가신청 가능하며 가입비는 20만달러다. 넬리 신 선거조직 위원은 “장차 보수당이 총리가 될 중요한 당수를 선출하는  LEOC에서 봉사하게 된것은 놀라운 영광이며 1세대 한국계 캐나다인으로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넬리 신 전의원은 2019년 Port Moody—Coquitlam 선거구에서 캐나다 하원의원으로 선출되어 한인사회와 소수민족을 대변하는 역할을 해 왔다.

특히 그녀는 캐나다에서 첫 한국계 캐나다인 국회의원이었으며 최초의 아시아계 캐나다인 국회의원으로는 고 중국계 캐나다인 하원의원 Douglas Jung(1957-1962년), 일본계 캐나다인 Bev Oda 내각장관(2004-2012년), 한국계 캐나다인 Yonah Martin 상원의원이 있다.

넬리 신 선거조직 위원은 2021년 선거에서 의석을 상실한 후 갑자기 뇌졸중으로 쓰러진 여동생을 돌보기 위해 리치먼드힐에서 거주했다고 근황을 전했다. 넬리 신은 새해에 코퀴틀람으로 돌아왔다.

이어 그녀는 “이 정치적 여정에서 만난 많은 좋은 사람들과 그들의 기도와 후원 그리고 그동안 유권자와 조국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를 묵묵히 견뎌 준 한인사회 모든 분들께 위로를 전하며 이번 선거조직위원회를 통해 기쁜 마음으로 앞으로 다시 캐나다 의회에서 봉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넬리 신은 LEOC의 일원으로 자원 봉사하는 것 외에도 정신 건강을 지원하고 빅토리아 대학의 Fred Chou 교수가 이끄는 연구 이니셔티브, 성장과 연대, 반아시아인 인종차별의 피해자를 치유하고 아시아계 캐나다인의 이야기를 홍보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nellyshin.ca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