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Contact Us

산업 생산 자재품 공급 지연으로 업체들 ‘울상’

2022-03-17 17:09:51

전쟁 중에 있는 러시아는 BC주의 철 수입 주요 국가인데, 캐나다의 러시아산 광산물 수입 제재 조치로 향후 BC주 관련 생산업체들의 부품 공급망은 먹구름에 쌓여 있다.

써리에 위치한 하이테크 업체인 ACR 시스템사는 제품 생산을 위한 자재품 공급이 지연되면서 경제 손실로 인한 난항에 빠져 있다. ACR사에 공급될 예정인 자재품이 향후 18개월 이상 지연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운송비, 재료공급 부족, 근로자 감소… 3중고

“생산 제품 출고 일시 알 수 없는 상황”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더 악화

향 후 20% 제품비 상승 우려

자재품 공급 업체들은 그 동안 해당 물품들의 도착 시기에 대해 정확하게 일정을 밝혀 왔었으나, 이제 그 기한을 누구도 장담하지 않고 있다고 웨인 톰슨 매니저는 말했다. 그는 “현재 생산을 위한 자재품 중 전체의 약 20% 정도가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으며, 따라서 생산 제품들의 출고 일시를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그는 계속해서 주문이 들어오고 있지만, 연내 제품 생산이 힘들 전망이며, 그에 맞춰 생산 라인은 계속 돌아가야 하므로 지출은 이어질 것이라고 깊은 우려를 표했다.

이 같은 추세는 ACR사 뿐이 아니다. BC주 소재 약 90% 물품 생산업체들이 같은 곤경에 처해 있다. 이들 중 약 56% 정도는 심각한 경제난을 우려하고 있다. 이들 제품 생산업체들은 연일 오르고 있는 운송비, 재료 공급 부족 그리고 근로자 수 감소에 의한 외국 생산품 수입량 저하 등의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BC상공협회 앤드류 윈-윌리암스 부회장도 이 같은 난점을 호소하고 있다. 현재 물품 제조업체들은 억3백만달러 규모의 매상 손실금을 기록하고 있으며, 재료 공급 지연으로 추가로 8천4백만달러 비용이 더해지고 있다. 톰슨 매니저는 그 동안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경제 난항이 지속돼 왔으며, 다시 러시아의 전쟁으로 더 악화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밴쿠버 아일랜드 VMAC Global Technologies Inc.측의 욜란드 프리드 매니저도 자사 제품 생산을 위한 전자 부품량 및 재료 부족 현상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녀는 보통 생산 자재들이 주문 후, 6-8주 정도면 도착이 되는데, 현재 두 달 이상 무기한 연기되고 있다고 당혹감을 나타냈다. 그녀는 생산 공급망 감소를 줄이기 위해 항공료까지 추가 부담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VMAC사는 나나이모에 위치해 있으며, 약 160명 정도의 직원을 둔 모바일 에어-컴프레서 생산 업체다. 보통 이 업체의 제품은 대 당 5천-2만 달러 선을 보였는데, 향후 20% 정도의 제품비 상승이 우려되고 있다. 주 내 여러 관련 제품 생산업체들은 원자재 부품이 일정한 시일 내에 도착되지 않을 경우, 제품 최종 매매가격은 오를 수 밖에 없다고 언급한다.

전쟁 중에 있는 러시아는 BC주의 철 수입 주요 국가인데, 캐나다의 러시아산 광산물 수입 제재 조치로 향후 BC주 관련 생산업체들의 부품 공급망은 먹구름에 쌓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