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Contact Us

한국문화청소년사절단 33인 발대식 개최

2022-04-04 12:34:04

1월 사단법인 BC한인회는 한인커뮤니티를 위한 봉사활동 및 한국고유 문화 알리기를 위해 캐나다 BC주 거주 한인 고등학생(8학년~12학년) 총 33명을 선발하였다.

사단법인 BC 한인회(회장 심진택)는 3월26일 오전 10시 한인회관(밴쿠버)에서 한국문화청소년사절단(Korean Culture Youth Ambassador, KCYA)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송해영 주밴쿠버총영사 및 33명의 사절단 학생들이 참석했다. 송 총영사는 “한인청소년들의 한국문화 알리기 홍보에 기대가 높으며 후원하고 응원 하겠다”라고 축사했다.

1기 출범식 산뜻하게 출발

심진택 회장은 “33명의 학생들은 자신이 속해 있는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한인커뮤니티에 대한 홍보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성실하게 봉사활동 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1월 사단법인 BC한인회는 한인커뮤니티를 위한 봉사활동 및 한국고유 문화 알리기를 위해 캐나다 BC주 거주 한인 고등학생(8학년~12학년) 총 33명을 선발하였다.

이 날 송 총영사와 심 회장은 한국문화사절단 33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수여식 후 지구 살리기 그룹 활동을 통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제 1기 청소년 한국문화사절단 (Korean Culture Youth Ambassador)는 2월 1일1부터 6월 30일까지 활동한다. 청소년들에게 한국인으로써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한국전통문화를 계승 홍보하여 지역사회 다문화 환경 속에서 우수성을 알리며 한국ㄱ에 대한 긍적적인 이미지를 전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사절단은 정기적인 미팅 참여, 이벤트 봉사, 문화 리서치, 세미나 참석, 지원 분야 수행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선발은 BC주 거주 한인고등학생(8학년부터 12학년)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책임감 있고 성실한 학생으로 학교성적, 자기소개서, 학교 카운셀러 추천장을 구비하여 신청하면 된다.

심 회장은 “2기 문화사절단은 6월 중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한인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고 한인사회의 관심을 당부했다.

1기 청소년한국문화사절단은 최준모, 이수연, 정재훈, 류현제, 남혜린, 윤예영, 장은주, 허지훈, 강민성, 강민수, 오아린, 최다윤, 하연우, 하현탁, 안소희, 이지호, 김준혁, 정민기, 윤성민, 김규태, 강민서, 금예빈, 황지후, 황지원, 황하연, 채림, 황지환, 허세빈, 허세미, 이하진, 이새하, 최문경, 김민준이다.

 

 글 사진 이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