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Contact Us

주택 임대차 분쟁 한국어 서비스 이용하세요

2023-06-21 00:08:24

라비 캘런 주택부 장관은 “세입자와 임대인은 이전 주택 임대차 분쟁 해결 서비스가 영어로만 제공돼 불편한 점이 있었다”며, “우리는 이러한 우려 사항의 조치로 다수의 언어로 지원하고 있어 세입자와 임대인 모두 공정한 대우와 적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BC 주 주택 임대차국(RTB)이 분쟁 해결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200 여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라비 캘런 주택부 장관은 “세입자와 임대인은 이전 주택 임대차 분쟁 해결 서비스가 영어로만 제공돼 그들의 필요를 적절히 다루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해왔다”며, “우리는 이러한 우려 사항을 듣고 조치를 취하여 다수의 언어로 지원하고 있으므로 세입자와 임대인 모두 공정한 대우와 적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국어 통역 서비스가 2023 년 4 월 1 일부터 무료로 제공되어 영어가 일상 언어가 아닌 BC 주민이 RTB 서비스를 더 이용하게 될 것이다. 이전에는 RTB 가 서비스를 영어로만 제공하여 다른 언어로 통역이 필요한 사람들은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부탁해야 했고, 이 때문에 상당수 주민이 RTB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여지가 있었다.

스펜서 찬드라-허버트 임대 주택 대책위 위원장 겸 밴쿠버-웨스트 엔드 지역구 의원(MLA)은 “이같은 변화로 임차 문의나 분쟁에 관련된 모든 사람이 서비스를 더 쉽게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해당 서비스를 다수 언어로 제공하는 것은 임대 주택 대책위가 접수한 의견에 따라 영어가 제2 언어인 사람들에게 지원을 확대하는 것이므로 이들은 RTB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세입자 복지 단체인 세입자 지원 자문 센터(TRAC)의 앤드류 사카모토 사무국장은 “TRAC 는 주택임대차국에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주 정부의 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한다”며, “BC 주 세입자들이 임대 주택 위기에 직면한 상황이므로 RTB 의 역할 부담이 크다. 즉, 분쟁 해결 심리결과에 따라 집에 눌러 있느냐 아니면 거리에 나앉게 되느냐가 갈릴 수 있기 때문이다. BC 주 세입자는 누구나 집 문제에서만큼은 구사 언어와 관계없이 정의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RTB 통역 서비스는 200 여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이 서비스가 제공되는 일반적인 언어의 예로 한국어, 아랍어, 광둥어, 파르시어(페르시아어), 프랑스어, 힌디어, 일본어, 표준 중국어, 펀자브어, 스페인어, 타갈로그어, 우르두어, 베트남어 등이 있다. 서비스는 BC 주에서 사용되는 34 개 원주민 언어 중 다수로도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