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Contact Us

암호화폐 투자자 대상 주택강도 사건 연이어 발생

2023-07-21 08:28:15

델타시와 리치몬드시 경찰국은 암호화페 투자자 주민들의 안전과 더 이상의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이번 사건을 공개하고 수사에 나서기로 했다.

델타 및 리치몬드 에 주택 침입 강도 사건이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이들 주택들의 공통점은 해당 주택 소유주들이 암호화폐 투자자들이라는 점이다.

경찰, 공개수사로 방향전환

배달원 혹은 기관원 사칭해

경찰, “집안에 들이지 말 것”

델타시와 리치몬드시 경찰국은 주민들의 안전과 더 이상의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이번 사건들을 공개하고 수사에 나서기로 했다. 그러나 경찰은 세간의 호기심을 자극하지 않기 위해 관련 사건들과 얽힌 재정 피해 규모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단지 ‘막대한(큰) 금액’이라고만 밝혔다.

이번 사건들과 관련해서 현재 한 명이 구속됐다. 강도범들은 해당 주택들을 방문 시, 배달원 혹은 기관원을 사칭하며 접근해, 일단 주택 안으로 들어 온 후 강도로 돌변 집주인을 협박해 암호화폐 관련 개인비밀 정보를 털어내는 수법을 사용한다고 경찰은 밝혔다. 범인들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명단과 이들의 거주지를 미리 대부분 파악 한 후 범행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개인신상 정보 공개를 꺼려해 경찰에 신고하지 않은 피해자도 많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추후 피해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주의점을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1)신청하지 않은 배달품이나 기관원 사칭자가 방문하면 집 안으로 들이지 말고, 물품을 문 앞에 두고 가도록 한다. 상대방이 밝힌 업체에 전화를 해 배송 물품이 있는지의 여부를 곧 확인한다.

2)상대방이 재차 문을 열라고 요청하면 911에 곧 바로 신고한다.

3)개인 귀중품이나 보석 혹은 재정 정보가 담긴 서류들은 집 안에 두지 말고, 지역 내 금융기관의 귀중품 보관소 등에 보관하도록 한다.

4)신뢰할 수 없는 타인이나 공공 장소 혹은 소셜 미디어 상에서 자신의 재정과 관련된 문제들을 말하지 않는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엿들을 수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도 정보가 새나갈 수 있다.

5)개인 재정 문제와 관련해서 늘 신중을 기하며,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 담당자만 상담을 하도록 한다.

사건 관련 경찰신고를 원하는 주민들은 리치몬드 경찰국 전화 604-278-1212, 델타시 경찰국 전화 604-946-4411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혹은 전화 1-800-222-8477에 신고하거나 온라인 사이트 solvecrime.ca.를 방문하면 된다.